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6fa83286cccc3e06405f9690a839174e_1725124013_4513.jpg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8월 2일부터 2024년 9월 2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961,8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783,456개와 비교하면 11.93%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6fa83286cccc3e06405f9690a839174e_1725124021_7123.jpg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전자, 삼성SDI, LG디스플레이, 이수페타시스, 시노펙스, LG이노텍, 대덕전자, 서진시스템, 동운아나텍, 레몬, 제이앤티씨, 켐트로닉스, 드림텍, 파워로직스, 이엠텍, 자화전자, 인터플렉스, 덕산네오룩스, 디케이티, 세경하이테크, 나무가, 인탑스, 파트론, KH바텍, 하이비젼시스템, 토비스, 슈피겐코리아, 유티아이, 캠시스, 기가레인 순이었다. ​

1위, 삼성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5,654 미디어지수 2,066,260 소통지수 2,483,319 커뮤니티지수 2,203,022 시장지수 76,861,477 사회공헌지수 551,1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190,88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9,624,788과 비교해보면 12.48% 하락했다.​

2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4,369 미디어지수 1,412,150 소통지수 1,903,682 커뮤니티지수 1,568,147 시장지수 3,693,734 사회공헌지수 308,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91,07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859,887과 비교해보면 8.17% 하락했다.​

3위, LG디스플레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861,314 미디어지수 825,868 소통지수 837,518 커뮤니티지수 820,220 시장지수 911,083 사회공헌지수 42,0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8,07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095,331과 비교해보면 15.65% 하락했다.​

4위, 이수페타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8,412 미디어지수 506,680 소통지수 627,228 커뮤니티지수 715,930 시장지수 425,061 사회공헌지수 92,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5,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322,311과 비교해보면 19.59% 하락했다.​

5위, 시노펙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51,108 미디어지수 781,264 소통지수 807,335 커뮤니티지수 595,831 시장지수 135,413 사회공헌지수 58,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9,64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98,197과 비교해보면 29.76% 하락했다.​

6fa83286cccc3e06405f9690a839174e_1725124029_569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전자 ( 대표 한종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783,456개와 비교하면 11.9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19% 하락, 브랜드이슈 16.87% 하락, 브랜드소통 5.43% 하락, 브랜드확산 13.67% 하락, 브랜드시장 11.71% 하락, 브랜드공헌 0.3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한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는 삼성전자, 삼성SDI, LG디스플레이, 이수페타시스, 시노펙스, LG이노텍, 대덕전자, 서진시스템, 동운아나텍, 레몬, 제이앤티씨, 켐트로닉스, 드림텍, 파워로직스, 이엠텍, 자화전자, 인터플렉스, 덕산네오룩스, 디케이티, 세경하이테크, 나무가, 인탑스, 파트론, KH바텍, 하이비젼시스템, 토비스, 슈피겐코리아, 유티아이, 캠시스, 기가레인, 와이팜, 테이팩스, 아모그린텍, 노바텍, 아이앤씨, 유아이엘, 아모텍, 알에프텍, 하인크코리아, 아진엑스텍, 아비코전자, 블루콤, 하이소닉, 성우전자, 한국컴퓨터, 피델릭스, 해성옵틱스, 이미지스, 모베이스, 디스플레이텍, 엔피디, 엘엠에스, 액트로, 유아이디, 테크엘, 씨유테크, 이엠앤아이, 케스피온, 모다이노칩, 엘디티, 육일씨엔에쓰, 웰킵스하이텍, 와이제이엠게임즈, 다산솔루에타 이다.

Total 1,658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658 09-12
1657 09-12
1656 09-11
1655 09-11
1654 09-10
1653 09-10
1652 09-09
1651 09-09
1650 09-07
1649 09-07
1648 09-05
1647 09-05
1646 09-04
1645 09-04
1644 09-03
1643 09-03
1642 09-02
1641 09-02
열람중 09-01
1639 09-01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