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드림텍, 2위 영풍, 3위 이엠텍

7a2ccdd69befda2da1bc49a94b9d9fc8_1721101970_5887.jpg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드림텍 2위 영풍 3위 이엠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6월 17일부터 2024년 7월 17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30,3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54,941개와 비교하면 9.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7a2ccdd69befda2da1bc49a94b9d9fc8_1721101977_14.jpg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드림텍, 영풍, 이엠텍, 코아시아, 하이비젼시스템, 인탑스, 세경하이테크, 엠씨넥스, 파트론, 유티아이, KH바텍, 이랜텍, 슈피겐코리아, 엑스플러스, 디케이티, 와이솔, 나무가, 노바텍, 덕우전자, 캠시스, 엘컴텍, 와이팜, 앤디포스, 유아이엘, 아모텍, 알에프텍, 에스에이티, 하이소닉, 우주일렉트로, 아모센스 순이었다.

1위, 드림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344 미디어지수 146,599 소통지수 342,416 커뮤니티지수 317,585 시장지수 1,271,158 사회공헌지수 44,3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2,47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63,085와 비교해보면 0.86% 상승했다.​

2위, 영풍 브랜드는 참여지수 78,440 미디어지수 174,727 소통지수 382,112 커뮤니티지수 347,049 시장지수 1,193,308 사회공헌지수 24,4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0,07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15,364와 비교해보면 14.86% 상승했다.​

3위, 이엠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048 미디어지수 233,225 소통지수 304,489 커뮤니티지수 321,207 시장지수 968,861 사회공헌지수 17,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4,76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44,100과 비교해보면 4.44% 상승했다.​

4위, 코아시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833 미디어지수 327,751 소통지수 320,549 커뮤니티지수 252,952 시장지수 514,738 사회공헌지수 38,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8,72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88,851과 비교해보면 51.30% 상승했다.​

5위, 하이비젼시스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438 미디어지수 204,403 소통지수 205,205 커뮤니티지수 218,082 시장지수 681,475 사회공헌지수 57,1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9,7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02,318과 비교해보면 5.82% 상승했다.​

7a2ccdd69befda2da1bc49a94b9d9fc8_1721101985_536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드림텍 ( 대표 김형민, 박찬홍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54,941개와 비교하면 9.1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8% 하락, 브랜드이슈 10.85% 하락, 브랜드소통 2.02% 하락, 브랜드확산 26.10% 하락, 브랜드시장 5.01% 하락, 브랜드공헌 18.0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4년 7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은 2024년 6월 17일부터 2024년 7월 17일까지의 48개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하였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는 드림텍, 영풍, 이엠텍, 코아시아, 하이비젼시스템, 인탑스, 세경하이테크, 엠씨넥스, 파트론, 유티아이, KH바텍, 이랜텍, 슈피겐코리아, 엑스플러스, 디케이티, 와이솔, 나무가, 노바텍, 덕우전자, 캠시스, 엘컴텍, 와이팜, 앤디포스, 유아이엘, 아모텍, 알에프텍, 에스에이티, 하이소닉, 우주일렉트로, 아모센스, 재영솔루텍, 서원인텍, 아이엠, 성우전자, 해성옵틱스, 이미지스, 씨유테크, 에스코넥, 링크드, 액트로, 디티씨,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블루콤, 케스피온, 엔피디, 엑스큐어, 코아시아씨엠, 장원테크 이다.

Total 1,650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648 09-05
1647 09-05
1646 09-04
1645 09-04
1644 09-03
1643 09-03
1642 09-02
1641 09-02
1640 09-01
1639 09-01
1638 08-29
1637 08-29
1636 08-29
1635 08-28
1634 08-28
1633 08-27
1632 08-27
1631 08-26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