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a2dcb01b354c8cb3d4e4af17a26f70ad_1720487948_4526.jpg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6월 10일부터 2024년 7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281,3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16,016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a2dcb01b354c8cb3d4e4af17a26f70ad_1720487954_4897.jpg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DX, 삼성SDS, 카페24, 카카오페이, 현대오토에버, 한국정보인증, 다날, 롯데이노베이트, KG이니시스, NHN KCP, 한국전자인증, NHN, 가비아, 코나아이, KG모빌리언스, 이삭엔지니어링, 솔트룩스, 대아티아이, 딥노이드, 토마토시스템, DB, 갤럭시아머니트리, 오파스넷, 케이아이엔엑스, 한국전자금융, 엠브레인, 브리지텍,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에스트래픽, 마음 AI 순이었다.

1위, 포스코DX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2,675 미디어지수 901,126 소통지수 693,538 커뮤니티지수 702,001 시장지수 1,983,502 사회공헌지수 130,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43,20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71,776과 비교해보면 16.51% 상승했다.​

2위, 삼성SDS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875 미디어지수 292,868 소통지수 262,128 커뮤니티지수 305,720 시장지수 3,909,635 사회공헌지수 273,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4,35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775,541과 비교해보면 10.24% 하락했다.​

3위, 카페24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7,820 미디어지수 942,762 소통지수 750,457 커뮤니티지수 881,713 시장지수 323,551 사회공헌지수 220,4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6,72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94,896과 비교해보면 30.11% 상승했다.​

4위, 카카오페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8,570 미디어지수 495,649 소통지수 375,752 커뮤니티지수 1,114,373 시장지수 1,257,880 사회공헌지수 279,7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11,98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141,942와 비교해보면 23.92% 하락했다.​

5위, 현대오토에버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140 미디어지수 192,312 소통지수 271,157 커뮤니티지수 282,540 시장지수 1,516,424 사회공헌지수 150,2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0,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39,636과 비교해보면 0.42% 상승했다.​

a2dcb01b354c8cb3d4e4af17a26f70ad_1720487963_255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DX ( 대표 정덕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16,016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69% 상승, 브랜드이슈 7.63% 상승, 브랜드소통 5.37% 하락, 브랜드확산 10.22% 하락, 브랜드시장 5.52% 하락, 브랜드공헌 4.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포스코DX, 삼성SDS, 카페24, 카카오페이, 현대오토에버, 한국정보인증, 다날, 롯데이노베이트, KG이니시스, NHN KCP, 한국전자인증, NHN, 가비아, 코나아이, KG모빌리언스, 이삭엔지니어링, 솔트룩스, 대아티아이, 딥노이드, 토마토시스템, DB, 갤럭시아머니트리, 오파스넷, 케이아이엔엑스, 한국전자금융, 엠브레인, 브리지텍,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에스트래픽, 마음 AI, 핑거, 대신정보통신, 크레오에스지, 아시아나IDT, 신세계I&C, 케이씨에스, 쌍용정보통신, 링네트, 에프앤가이드, 데이타솔루션, 콤텍시스템, 소프트센, 인포뱅크, 쿠콘, 유엔젤, 나무기술, 이루온, 씨이랩, 한네트, 엔텔스, 인포바인, 케이엘넷, 티라유텍, 미래아이앤지, 수산아이앤티, 정원엔시스, 이씨에스, 로지시스, 싸이버원, 플래티어, 한솔인티큐브, SBI핀테크솔루션즈 이다.

Total 1,570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568 07-11
1567 07-11
1566 07-10
1565 07-10
열람중 07-09
1563 07-09
1562 07-08
1561 07-08
1560 07-08
1559 07-08
1558 07-04
1557 07-04
1556 07-03
1555 07-03
1554 07-02
1553 07-02
1552 07-01
1551 07-01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