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98a40a18d04027d144093d89f78063a3_1707287304_3644.jpg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1월 8일부터 2024년 2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66,3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03년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539,312개와 비교하면 19.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98a40a18d04027d144093d89f78063a3_1707287315_4896.jpg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순이었다.

1위, 대한항공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4,912 미디어지수 975,795 소통지수 756,878 커뮤니티지수 2,195,118 시장지수 15,244,771 사회공헌지수 557,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85,13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659,346과 비교해보면 6.74% 상승했다.​

2위, 한진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90 미디어지수 46,321 소통지수 33,037 커뮤니티지수 66,048 시장지수 9,011,000 사회공헌지수 102,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00,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591,553과 비교해보면 66.33% 상승했다.​

3위, 제주항공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5,684 미디어지수 592,620 소통지수 552,346 커뮤니티지수 304,315 시장지수 1,958,299 사회공헌지수 373,1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6,42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345,648과 비교해보면 16.13% 상승했다.​

4위, 아시아나항공 브랜드는 참여지수 726,915 미디어지수 478,036 소통지수 374,591 커뮤니티지수 421,067 시장지수 1,613,536 사회공헌지수 598,2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2,41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397,607과 비교해보면 23.98% 상승했다.​

5위, 티웨이항공 브랜드는 참여지수 655,836 미디어지수 319,456 소통지수 300,059 커뮤니티지수 348,108 시장지수 1,133,059 사회공헌지수 264,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0,62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18,766과 비교해보면 15.35% 상승했다.​

​​

98a40a18d04027d144093d89f78063a3_1707287326_280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대한항공 ( 대표 조원태, 우기홍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539,312개와 비교하면 19.3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26% 상승, 브랜드이슈 109.94% 상승, 브랜드소통 38.08% 상승, 브랜드확산 37.94% 상승, 브랜드시장 6.49% 상승, 브랜드공헌 149.9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월 8일부터 2024년 2월 8일까지의 7개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1,680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680 00:25
1679 00:23
1678 10-04
1677 10-04
1676 10-01
1675 10-01
1674 09-29
1673 09-29
1672 09-26
1671 09-26
1670 09-25
1669 09-25
1668 09-24
1667 09-24
1666 09-24
1665 09-24
1664 09-22
1663 09-22
1662 09-19
1661 09-19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