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38b9852328396ed39a58261fa081b917_1695073526_461.jpg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8월 19일부터 2023년 9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090,7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314,360개와 비교하면 8.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38b9852328396ed39a58261fa081b917_1695073536_2687.jpg
 

2023년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농심, 오뚜기, CJ제일제당, 오리온, 하림, 삼양식품, 풀무원, 대상, 매일유업, 동서, 빙그레, 한일사료, 팜스토리, 정다운, 대한제당, 롯데웰푸드, 동원산업, 남양유업, 샘표식품, 마니커, 샘표, 고려산업, 서울식품, 푸드나무, 동원F&B, 마니커에프앤지, 인산가, 삼양사, 미래생명자원, 우양 순이었다.

1위, 농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856 미디어지수 670,968 소통지수 577,901 커뮤니티지수 1,324,908 시장지수 959,717 사회공헌지수 78,2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7,62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36,902와 비교해보면 1.58% 상승했다.​

2위, 오뚜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897 미디어지수 383,108 소통지수 660,526 커뮤니티지수 1,650,729 시장지수 513,019 사회공헌지수 52,1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6,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14,746과 비교해보면 37.05% 상승했다.​

3위, CJ제일제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198 미디어지수 399,787 소통지수 317,225 커뮤니티지수 853,170 시장지수 1,578,099 사회공헌지수 45,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1,0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98,769와 비교해보면 1.89% 상승했다.​

4위, 오리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485 미디어지수 323,649 소통지수 503,544 커뮤니티지수 516,793 시장지수 1,736,768 사회공헌지수 33,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1,71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55,306과 비교해보면 2.42% 상승했다.​

5위, 하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960 미디어지수 932,109 소통지수 656,371 커뮤니티지수 657,108 시장지수 109,999 사회공헌지수 51,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8,28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11,370과 비교해보면 19.78% 상승했다.​

38b9852328396ed39a58261fa081b917_1695073552_944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농심 ( 대표 이병학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314,360개와 비교하면 8.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89% 상승, 브랜드이슈 18.98% 상승, 브랜드소통 1.90% 하락, 브랜드확산 11.06% 상승, 브랜드시장 1.82% 상승, 브랜드공헌 23.9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8월 19일부터 2023년 9월 19일까지의 61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9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농심, 오뚜기, CJ제일제당, 오리온, 하림, 삼양식품, 풀무원, 대상, 매일유업, 동서, 빙그레, 한일사료, 팜스토리, 정다운, 대한제당, 롯데웰푸드, 동원산업, 남양유업, 샘표식품, 마니커, 샘표, 고려산업, 서울식품, 푸드나무, 동원F&B, 마니커에프앤지, 인산가, 삼양사, 미래생명자원, 우양, 윙입푸드, SPC삼립, 동원수산, CJ씨푸드, 크라운제과, 이지바이오, 대주산업, 사조산업, 팜스코, 한성기업, 사조씨푸드, 사조동아원, 우성, 교촌에프앤비, 사조대림, 선진, 대한제분, 우리손에프앤지, 한탑, 보락, 사조오양, 엠에스씨, 한국맥널티, 체리부로, 신라교역, 조흥, 푸드웰, 동우팜투테이블, 해태제과식품, 케이씨피드, 신라에스지 이다.

Total 1,528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528 06-13
1527 06-13
1526 06-12
1525 06-12
1524 06-11
1523 06-11
1522 06-10
1521 06-10
1520 06-09
1519 06-09
1518 06-06
1517 06-06
1516 06-04
1515 06-04
1514 06-03
1513 06-03
1512 06-02
1511 06-02
1510 05-30
1509 05-3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