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38b9d46fd7ef87acdd436a423f893f87_1694467228_8001.jpg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8월 12일부터 2023년 9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556,9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34,858개와 비교하면 14.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38b9d46fd7ef87acdd436a423f893f87_1694467243_5395.jpg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DX, 삼성SDS, 카카오페이, 솔트룩스, 현대오토에버, 카페24, NHN, 토마토시스템, 한국정보인증, 오파스넷, 마음 AI, 딥노이드, 다날, 가비아, DB, KG이니시스, 롯데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KG모빌리언스, NHN KCP, 인포뱅크, 한국전자금융, 케이씨에스, 대아티아이, 코나아이, 나무기술, 갤럭시아머니트리, 엠브레인, 티라유텍, 소프트센 순이었다.

1위, 포스코DX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0,190 미디어지수 1,228,515 소통지수 2,062,416 커뮤니티지수 2,781,071 시장지수 2,947,657 사회공헌지수 533,2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13,11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900,587과 비교해보면 31.60% 상승했다.​

2위, 삼성SDS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805 미디어지수 328,368 소통지수 278,770 커뮤니티지수 276,764 시장지수 3,797,315 사회공헌지수 835,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34,89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882,432와 비교해보면 17.46% 상승했다.​

3위, 카카오페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310 미디어지수 209,919 소통지수 535,081 커뮤니티지수 329,444 시장지수 2,097,066 사회공헌지수 88,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0,42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73,763과 비교해보면 20.61% 하락했다.​

4위, 솔트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48,885 미디어지수 719,361 소통지수 542,060 커뮤니티지수 476,583 시장지수 150,336 사회공헌지수 120,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7,96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56,760과 비교해보면 118.02% 상승했다.​

5위, 현대오토에버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065 미디어지수 200,571 소통지수 222,773 커뮤니티지수 306,682 시장지수 1,665,239 사회공헌지수 123,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2,99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66,972와 비교해보면 3.98% 상승했다.​

38b9d46fd7ef87acdd436a423f893f87_1694467255_285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DX ( 대표 정덕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34,858개와 비교하면 14.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14% 상승, 브랜드이슈 16.50% 상승, 브랜드소통 12.14% 상승, 브랜드확산 11.08% 상승, 브랜드시장 13.26% 상승, 브랜드공헌 48.4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포스코DX, 삼성SDS, 카카오페이, 솔트룩스, 현대오토에버, 카페24, NHN, 토마토시스템, 한국정보인증, 오파스넷, 마음 AI, 딥노이드, 다날, 가비아, DB, KG이니시스, 롯데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KG모빌리언스, NHN KCP, 인포뱅크, 한국전자금융, 케이씨에스, 대아티아이, 코나아이, 나무기술, 갤럭시아머니트리, 엠브레인, 티라유텍, 소프트센, 에스트래픽, 에프앤가이드, 케이아이엔엑스, 콤텍시스템, 대신정보통신, 브리지텍, 데이타솔루션, 큐로컴, 씨이랩, 쿠콘, 신세계I&C, 이루온, 핑거, 리노스, 유엔젤, 아시아나IDT, 한네트, 쌍용정보통신, 링네트, 미래아이앤지, 시티랩스, 엔텔스, 싸이버원, 케이엘넷, 로지시스, 이씨에스, 플래티어, 인포바인, 수산아이앤티, SBI핀테크솔루션즈, 정원엔시스, 한솔인티큐브, 이삭엔지니어링, 와이더플래닛 이다.

Total 1,732건 1 페이지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732 11-12
1731 11-12
1730 11-11
1729 11-11
1728 11-10
1727 11-10
1726 11-08
1725 11-08
1724 11-06
1723 11-06
1722 11-06
1721 11-06
1720 11-04
1719 11-04
1718 11-03
1717 11-03
1716 11-01
1715 11-01
1714 10-30
1713 10-3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