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치약 브랜드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암웨이 치약, 3위 센소다인 치약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1-05 09:03본문
치약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암웨이 치약 3위 센소다인 치약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2월 5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204,55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05,299개와 비교하면 1.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1월 치약 브랜드평판 순위는 덴티스테, 암웨이, 센소다인, 티타드, 애터미, 마비스, 콜게이트, 2080, 루치펠로, 달리, 페리오, 죽염, 암앤해머, 시린메드, 카피타노, 라울루, 메디안, 제니튼, 뷰센, 레드씰, 시스테마, 클리오, 아토세이프, 플레시아, 라끄시안, 반코르, 덴탈클리닉, 덴티가드랩, 맘미라클, 클리너리 치약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384 소통지수 259,614 커뮤니티지수 271,6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0,6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53,119와 비교하면 14.28% 상승했다.
2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219 소통지수 221,283 커뮤니티지수 210,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0,43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69,331과 비교하면 4.65% 상승했다.
3위, 센소다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472 소통지수 186,185 커뮤니티지수 192,0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8,7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57,391과 비교하면 9.21% 상승했다.
4위, 티타드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730 소통지수 164,903 커뮤니티지수 164,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7,55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9,830과 비교하면 48.05% 상승했다.
5위, 애터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437 소통지수 156,555 커뮤니티지수 148,4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4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6,783과 비교하면 7.5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치약 브랜드 분석결과,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05,299개와 비교하면 1.63% 증가했다. 브랜드소비 1.17% 하락, 브랜드소통 1.81% 상승, 브랜드확산 4.3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2월 5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