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아이브

aa70d4930f75ad626196b2b2a84523f3_1640387547_7148.jpg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아이브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1월 25일부터 2021년 12월 25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5,893,2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1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4,563,056개보다 0.99%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aa70d4930f75ad626196b2b2a84523f3_1640387558_1549.jpg
 


2021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아이브, 아이유, 이찬원, 에스파, 블랙핑크, 비오, 이무진, 정동원, 강다니엘, 세븐틴, 엑소, 나훈아, 이승기, 트와이스, NCT, 다비치, 송민호, 장민호, 송가인, 오마이걸, 태연, 이승윤, 윤하, 정은지, 레드벨벳, 스테이씨, 브레이브걸스, 제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2,601 미디어지수 4,366,548 소통지수 3,513,053 커뮤니티지수 2,965,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27,4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360,053과 비교하면 11.93% 하락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0,375 미디어지수 4,315,198 소통지수 2,851,542 커뮤니티지수 2,843,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70,2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146,604와 비교하면 14.37% 하락했다.

3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6,494 미디어지수 1,242,022 소통지수 1,000,343 커뮤니티지수 1,040,2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9,080으로 분석되었다. 아이브는 가수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4,325 미디어지수 1,533,988 소통지수 1,113,943 커뮤니티지수 1,031,1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53,396으로 분석되었다. ​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253,556과 비교하면 9.52% 하락했다.

5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5,408 미디어지수 1,248,114 소통지수 1,123,674 커뮤니티지수 1,105,2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2,46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474,663과 비교하면 26.75% 하락했다.

aa70d4930f75ad626196b2b2a84523f3_1640387572_445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지난 2021년 1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4,563,056개보다 0.9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49% 상승, 브랜드 이슈 1.24% 상승, 브랜드 소통 0.41% 상승, 브랜드 확산 1.6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소셜미디어로 소통을 강화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만드는 임영웅 브랜드가 2위, 다양한 매력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한 아이브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낸 브랜드가 좋은 평판과 꾸준한 인기를 만들어내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다.

2021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1년 11월 25일부터 2021년 12월 25일까지의 방탄소년단, 임영웅, 아이브, 아이유, 이찬원, 에스파, 블랙핑크, 비오, 이무진, 정동원, 강다니엘, 세븐틴, 엑소, 나훈아, 이승기, 트와이스, NCT, 다비치, 송민호, 장민호, 송가인, 오마이걸, 태연, 이승윤, 윤하, 정은지, 레드벨벳, 스테이씨, 브레이브걸스, 제시, 미란이, 잔나비, 먼데이키즈, 선미, 마마무, 김희재, 전소미, 노을, 바이브, 화사, 벤, 악동뮤지션, 김준수, 영탁, 박효신, 백지영, 기리보이, 이영지, 호미들, NS 윤지, 청하, 유아, 이예준, 규현, 하이라이트, 이수, 이홍기, 적재, 에픽하이, 이하이, 원슈타인, 라붐, 정승환, 임창정, 현아, 헤이즈, ITZY, 백예린, 개코, 10CM, 2AM, 펀치, 폴킴, 경서, SG워너비, 마크툽, 지코, 스윙스, 카더가든, 로꼬, 창모, 디핵, 경서예지, 양요섭, 볼빨간사춘기, 케이시, 권진아, 황치열, 휘인, 신용재, 멜로망스, 머쉬베놈, 장범준, 케이윌, 김필, 빅마마, 박혜원, 임재현, 정동하, 나얼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2,08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088 01-31
2087 01-31
2086 01-31
2085 01-30
2084 01-30
2083 01-30
2082 01-29
2081 01-28
2080 01-27
2079 01-27
2078 01-27
2077 01-27
2076 01-26
2075 01-26
2074 01-26
2073 01-25
2072 01-25
2071 01-25
2070 01-25
2069 01-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창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