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바디워시 브랜드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2위 앙방 바디워시, 3위 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1-11-26 08:27

본문

ac8f26ed12d27a440bdd6b01b05046f9_1637882793_4536.jpg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2위 앙방 바디워시 3위 이솝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0,368,55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0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1,401,756개와 비교하면 9.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ac8f26ed12d27a440bdd6b01b05046f9_1637882804_3229.jpg
 

​2021년 11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해피바스, 앙방, 이솝, 도브, 러쉬, 비욘드, 온더바디, 닥터브로너스, 조말론, 쿤달, 일리윤, 록시땅, 바이오가, 아비노, 우르오스, 벨먼, 더바디샵, 세타필, 몰튼브라운, 스킨유, 샤워메이트, 닥터바이오, 살림백서, 데메테르, 야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536 소통지수 272,050 커뮤니티지수 331,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7,7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38,846과 비교하면 14.18% 상승했다.

​2위, 앙방 ​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021 소통지수 297,070 커뮤니티지수 256,9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0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53,912와 비교하면 8.76% 하락했다.

​​

​3위, 이솝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26,611 소통지수 228,485 커뮤니티지수 213,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8,2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03,771과 비교하면 4.42% 하락했다.

​4위,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33,313 소통지수 201,894 커뮤니티지수 207,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2,9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10,699과 비교하면 8.36% 하락했다.

​​

​5위, 러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740 소통지수 182,176 커뮤니티지수 230,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8,5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63,354와 비교하면 13.73% 하락했다.

​​

ac8f26ed12d27a440bdd6b01b05046f9_1637882816_855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바디워시 브랜드 분석결과, 해피바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0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1,401,756개와 비교하면 9.0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76% 하락, 브랜드 소통 2.22% 하락, 브랜드 확산 18.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워시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0월 26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