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내일은 국민가수, 2위 스트릿 우먼 파이터, 3위 슬기로운 산촌생활

dd0496c1846634b256694d9085baaa8d_1636241106_2748.jpg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내일은 국민가수 2위 스트릿우먼파이터 3위 슬기로운 산촌생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0월 7일부터 2021년 11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10,491,6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98,911,808개와 비교하면 11.7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dd0496c1846634b256694d9085baaa8d_1636241119_0735.jpg
 

2021년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내일은 국민가수, 스트릿우먼파이터, 슬기로운 산촌생활, 아는 형님, 놀면 뭐하니, 나혼자산다, 런닝맨, 뽕숭아학당, 해치지않아,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복면가왕, 내딸하자, 1박 2일, 불후의 명곡, 슈퍼맨이 돌아왔다, 금쪽같은 내 새끼, 풍류대장, 유퀴즈온더블럭, 돌싱글즈, 가요무대, 전지적 참견 시점, 골목식당, TV 동물농장, 맛있는 녀석들, 금요일은 밤이 좋아, 골프왕, 노래가 좋아, 집사부일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내일은 국민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8,600 미디어지수 1,515,853 소통지수 889,463 커뮤니티지수 768,807 시청지수 1,977,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39,811로 분석되었다. 내일은 국민가수 브랜드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2위, 스트릿우먼파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8,234 미디어지수 1,048,468 소통지수 1,198,318 커뮤니티지수 1,871,230 시청지수 308,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95,1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964,490과 비교하면 63.83% 상승했다.

3위, 슬기로운 산촌생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2,703 미디어지수 1,358,492 소통지수 803,085 커뮤니티지수 507,492 시청지수 827,9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9,677로 분석되었다. 슬기로운 산촌생활 브랜드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4위,아는 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853,311 미디어지수 537,941 소통지수 1,246,604 커뮤니티지수 1,884,835 시청지수 296,5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9,25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547,965와 비교하면 35.83% 상승했다.

​​

5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779,024 미디어지수 454,681 소통지수 489,721 커뮤니티지수 2,223,918 시청지수 778,4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25,82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155,892와 비교하면 8.34% 하락했다.

​​

dd0496c1846634b256694d9085baaa8d_1636241151_48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내일은 국민가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0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98,911,808개와 비교하면 11.71%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4.27% 상승, 브랜드이슈 35.67% 상승, 브랜드소통 7.37% 상승, 브랜드확산 24.28% 하락, 브랜드소비 7.83%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내일은 국민가수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대결하다, 진출하다, 투표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본선진출, 예측불가, 데스매치'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83%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1년 1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내일은 국민가수, 스트릿우먼파이터, 슬기로운 산촌생활, 아는 형님, 놀면 뭐하니, 나혼자산다, 런닝맨, 뽕숭아학당, 해치지않아,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복면가왕, 내딸하자, 1박 2일, 불후의 명곡, 슈퍼맨이 돌아왔다, 금쪽같은 내 새끼, 풍류대장, 유퀴즈온더블럭, 돌싱글즈, 가요무대, 전지적 참견 시점, 골목식당, TV 동물농장, 맛있는 녀석들, 금요일은 밤이 좋아, 골프왕, 노래가 좋아, 집사부일체, 놀라운 토요일, 아무튼 출근, 구해줘 홈즈, 쇼미더머니, 내가 키운다, 안싸우면 다행이야, 뭉쳐야 찬다, 동상이몽, 심야괴담회, 와카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돌싱포맨, 개는 훌륭하다, 워맨스가 필요해, 애로부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도시어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해방타운, 조선판스타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2,08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088 01-31
2087 01-31
2086 01-31
2085 01-30
2084 01-30
2083 01-30
2082 01-29
2081 01-28
2080 01-27
2079 01-27
2078 01-27
2077 01-27
2076 01-26
2075 01-26
2074 01-26
2073 01-25
2072 01-25
2071 01-25
2070 01-25
2069 01-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창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