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스트레이 키즈, 3위 NCT

7ba4a68c3612aaf388a69296db50ba1b_1631316089_3114.jpg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스트레이키즈 3위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11일부터 2021년 9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813,09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3,689,277개와 비교해보면 14.6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9월부터는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새롭게 포함된다.

7ba4a68c3612aaf388a69296db50ba1b_1631316101_5898.jpg
 

2021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NCT, 더보이즈, 세븐틴, 비투비, 엑소, 슈퍼주니어, 샤이니, 아스트로, 2PM,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엔하이픈, 위너, 펜타곤, 에이티즈, 빅뱅, SF9, 빅스, 온앤오프,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FT아일랜드, 트레저, B1A4, 블락비, 미래소년, 갓세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7,367 미디어지수 1,503,690 소통지수 1,889,991 커뮤니티지수 2,489,2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30,32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098,122와 비교하면 41.74% 하락했다.

2위, 스트레이 키즈 (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987 미디어지수 643,182 소통지수 625,168 커뮤니티지수 764,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6,28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87,796과 비교하면 105.95% 상승했다.

3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086 미디어지수 519,167 소통지수 514,254 커뮤니티지수 1,014,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5,4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22,776과 비교하면 6.63% 하락했다.

4위, 더보이즈 (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188 미디어지수 670,669 소통지수 476,297 커뮤니티지수 751,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1,6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54,006과 비교하면 0.78% 상승했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2,168 미디어지수 310,101 소통지수 695,770 커뮤니티지수 817,1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5,19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16,572와 비교하면 22.33% 하락했다.

7ba4a68c3612aaf388a69296db50ba1b_1631316115_637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3,689,277개와 비교해보면 14.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9% 상승, 브랜드이슈 27.09% 하락, 브랜드소통 18.54% 하락, 브랜드 확산 3.8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달성하다, 탈환하다, 정지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중국, 팬클럽'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0.71%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16% 하락, 브랜드이슈 59.95% 하락, 브랜드소통 46.02% 하락, 브랜드확산 33.31%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8월 11일부터 2021년 9월 1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스트레이 키즈, NCT, 더보이즈, 세븐틴, 비투비, 엑소, 슈퍼주니어, 샤이니, 아스트로, 2PM,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엔하이픈, 위너, 펜타곤, 에이티즈, 빅뱅, SF9, 빅스, 온앤오프,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FT아일랜드, 트레저, B1A4, 블락비, 미래소년, 갓세븐, 2AM, 하이라이트, 위더스, CIX, 젝스키스, 틴탑, 동방신기, 크래비티, 빅톤, T1419, 원어스, 오메가엑스, 루미너스, AB6IX, 메가맥스, 신화, 온리원오브, 싸이퍼, 드리핀, BAE173 를 분석하였다.

Total 1,57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578 07:55
1577 07:50
1576 07:45
1575 07:42
1574 08-08
1573 08-08
1572 08-08
1571 08-08
1570 08-07
1569 08-06
1568 08-05
1567 08-05
1566 08-05
1565 08-05
1564 08-04
1563 08-04
1562 08-04
1561 08-04
1560 08-03
1559 08-03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