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평판] 예능방송인 브랜드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김민경

b68b54682c1d5e12676e0935bd0d6809_1630712090_1165.jpg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김민경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4일부터 2021년 9월 4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323,7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8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0,365,921개와 비교하면 5.06%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b68b54682c1d5e12676e0935bd0d6809_1630712099_5722.jpg
 

2021년 9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김종국, 김민경, 이승기, 안정환, 강호동, 송지효, 허재, 김희철, 김종민, 이동국, 신동엽, 이광수, 박명수, 이상민, 하하, 이수근, 김준호, 전현무, 김구라, 김동현, 서장훈, 차태현, 정준하, 김준현, 탁재훈, 유희열, 최용수, 윤종신, 이경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88,089 미디어지수 662,250 소통지수 769,064 커뮤니티지수 1,002,3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1,7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99,040과 비교하면 67.97% 상승했다.

2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450 미디어지수 340,348 소통지수 543,349 커뮤니티지수 429,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8,02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12,465와 비교하면 22.46% 하락했다.

3위, 김민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525,277 미디어지수 430,212 소통지수 240,357 커뮤니티지수 238,0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3,918로 분석되었다. 김민경 브랜드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4위, 이승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084 미디어지수 310,420 소통지수 188,744 커뮤니티지수 164,8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1,104로 분석되었다. 이승기 브랜드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5위, 안정환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710 미디어지수 343,100 소통지수 185,451 커뮤니티지수 182,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9,31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66,479와 비교하면 25.72% 상승했다.

b68b54682c1d5e12676e0935bd0d6809_1630712110_589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0,365,921개와 비교하면 5.06%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0.45% 상승, 브랜드 이슈 1.78% 하락, 브랜드 소통 20.60% 하락, 브랜드 확산 12.90%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1년 9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진행하다, 복귀하다, 위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뉴스앵커, 놀면뭐하니, 유퀴즈온더블럭'이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6.82%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유재석, 김종국, 김민경, 이승기, 안정환, 강호동, 송지효, 허재, 김희철, 김종민, 이동국, 신동엽, 이광수, 박명수, 이상민, 하하, 이수근, 김준호, 전현무, 김구라, 김동현, 서장훈, 차태현, 정준하, 김준현, 탁재훈, 유희열, 최용수, 윤종신, 이경규, 정형돈, 조세호, 박나래, 김영철, 은지원, 장도연, 유세윤, 노홍철, 양세형, 현주엽, 이영자, 문세윤, 지석진, 김병현, 이효리, 이천수, 양세찬, 김국진, 박미선, 최양락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1,35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359 07:38
1358 05-28
1357 05-27
1356 05-27
1355 05-27
1354 05-27
1353 05-26
1352 05-26
1351 05-26
1350 05-26
1349 05-25
1348 05-25
1347 05-25
1346 05-25
1345 05-24
1344 05-24
1343 05-24
1342 05-24
1341 05-23
1340 05-23
게시물 검색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슈가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방탄소년단 3위 싸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군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보이그룹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빅뱅 3위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

스타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우주소녀 보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