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레드벨벳 조이

67fc384b54c4fd32f6e30a0c9c554efc_1629589412_8161.jpg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7월 22일부터 2021년 8월 22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6,313,86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5,735,082개와 비교하면 25.4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67fc384b54c4fd32f6e30a0c9c554efc_1629589422_2545.jpg
 

2021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조이, 에스파 카리나, 레드벨벳 아이린, 에스파 윈터, 레드벨벳 웬디, 소녀시대 태연, 소녀시대 윤아, 마마무 솔라, 에스파 지젤, 블랙핑크 로제, 레드벨벳 예리, 오마이걸 아린, 브레이브걸스 유정,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정연, 소녀시대 수영, 에이핑크 손나은,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효연, 소녀시대 유리, 이달의 소녀 츄, 에스파 닝닝, 브레이브걸스 유나, 걸스데이 혜리,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유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800 미디어지수 578,471 소통지수 1,833,889 커뮤니티지수 1,034,6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6,842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13,982와 비교하면 3.68% 상승했다.

​​

2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370 미디어지수 438,794 소통지수 1,190,980 커뮤니티지수 849,2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5,39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03,848과 비교하면 31.92% 상승했다.

3위,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642 미디어지수 488,129 소통지수 942,084 커뮤니티지수 913,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2,53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79,802와 비교하면 21.56% 하락했다.

​​

4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849,556 미디어지수 728,024 소통지수 344,534 커뮤니티지수 418,0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0,16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48,118과 비교하면 35.85% 하락했다.

​​

5위, 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306 미디어지수 306,216 소통지수 878,489 커뮤니티지수 566,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8,09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15,209와 비교하면 124.88% 상승했다.

67fc384b54c4fd32f6e30a0c9c554efc_1629589435_050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5,735,082개와 비교하면 25.42%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61% 하락, 브랜드이슈 66.29% 하락, 브랜드소통 27.34% 하락, 브랜드확산 43.74%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축하하다, 고혹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솔로, 5주년, 지드래곤'이 높게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7월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평판지수 3,613,982와 비교하면 3.68%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0% 하락, 브랜드이슈 25.01% 상승, 브랜드소통 28.20% 상승, 브랜드확산 4.05%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84%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분석은 2021년 7월 22일부터 2021년 8월 2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1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조이, 에스파 카리나, 레드벨벳 아이린, 에스파 윈터, 레드벨벳 웬디, 소녀시대 태연, 소녀시대 윤아, 마마무 솔라, 에스파 지젤, 블랙핑크 로제, 레드벨벳 예리, 오마이걸 아린, 브레이브걸스 유정,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정연, 소녀시대 수영, 에이핑크 손나은,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효연, 소녀시대 유리, 이달의 소녀 츄, 에스파 닝닝, 브레이브걸스 유나, 걸스데이 혜리,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유아, 마마무 화사, 오마이걸 효정, 트와이스 지효, 블랙핑크 리사, 걸스데이 민아, 에이핑크 정은지, 브레이브걸스 민영, 트와이스 다현, CLC 최유진, 마마무 휘인, 걸스데이 유라, 마마무 문별, 에이핑크 오하영, 오마이걸 지호, 오마이걸 승희, 오마이걸 비니, 우주소녀 여름, 여자아이들 미연, 소녀시대 써니, 트와이스 사나, 걸스데이 소진, 에이핑크 윤보미, 오마이걸 미미, 브레이브걸스 은지, ITZY 예지, 러블리즈 이미주, 에이핑크 박초롱, 라붐 솔빈, ITZY 유나, 우주소녀 루다, 모모랜드 주이, 우주소녀 성소, 에이핑크 김남주, 위키미키 최유정, ITZY 리아, 우주소녀 보나, 애프터스쿨 나나, 이달의 소녀 희진, 다이아 정채연, ITZY 류진, 라붐 지엔,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우주소녀 다영, CLC 권은빈, 러블리즈 서지수, ITZY 채령, 모모랜드 낸시, 드림캐쳐 지유,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우주소녀 설아, 러블리즈 정예인, 위키미키 김도연, 라붐 해인, 러블리즈 유지애, 라붐 유정, 라붐 소연,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우주소녀 연정, 러블리즈 베이비소울,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스테이씨 시은, 프로미스나인 박지원, 이달의 소녀 이브, 다이아 예빈, 로켓펀치 다현, 우아 나나, 이달의 소녀 현진, CLC 장예은, 이달의 소녀 여진, 체리블렛 지원, 다이아 솜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1,57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578 07:55
1577 07:50
1576 07:45
1575 07:42
1574 08-08
1573 08-08
1572 08-08
1571 08-08
1570 08-07
1569 08-06
1568 08-05
1567 08-05
1566 08-05
1565 08-05
1564 08-04
1563 08-04
1562 08-04
1561 08-04
1560 08-03
1559 08-03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싸이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더샵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