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샴푸 브랜드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1-08-17 08:20본문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7월 17일부터 2021년 8월 1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794,57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19,826,103개와 비교하면 0.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8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닥터그루트, 아베다, 밀크바오밥, 려, 아모스, 르네휘테르, 쿤달, 케라시스, 헤드앤숄더, 보타랩, 러쉬, TS, 라우쉬, 오가니스트, 비욘드, 케라스타즈, 엘라스틴, 아로마티카, 도브, 록시땅, 앙포레, 시세이도, 댄트롤, 닥터시드, 부케가르니, 다슈, 댕기머리, 클로란, 하이앙포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83,635 소통지수 568,560 커뮤니티지수 483,9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6,10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71,549와 비교하면 8.62% 하락했다.
2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70,892 소통지수 624,970 커뮤니티지수 331,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7,64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10,079와 비교하면 5.46% 하락했다.
3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38,981 소통지수 463,943 커뮤니티지수 276,6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9,58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02,469와 비교하면 17.67% 상승했다.
4위, 밀크바오밥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683 소통지수 441,134 커뮤니티지수 234,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2,2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59,039와 비교하면 1.45% 하락했다.
5위, 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89,386 소통지수 371,880 커뮤니티지수 225,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6,529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61,619와 비교하면 14.5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19,826,103개와 비교하면 0.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2% 하락, 브랜드소통 3.69% 상승, 브랜드확산 1.1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7월 17일부터 2021년 8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