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스타 브랜드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김연경, 3위 임영웅

c1b099275cd751e2c1eca84735a0e966_1629070753_6893.jpg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김연경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7월 16일부터 2021년 8월 16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77,789,38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c1b099275cd751e2c1eca84735a0e966_1629070765_4921.jpg
 

2021년 8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김연경, 임영웅,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유, 영탁, 류현진, 김종국, 이찬원, 엑소, 유재석, 레드벨벳, 강다니엘,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세븐틴, 소녀시대, 샤이니, 공유, 백종원, 트와이스, 송강, NCT, 이승기, 장민호, 조승우, 한소희, 오마이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1,095 미디어지수 2,207,182 소통지수 4,048,882 커뮤니티지수 4,217,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14,983으로 분석되었다.

2위, 김연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1,848 미디어지수 2,101,965 소통지수 1,475,129 커뮤니티지수 1,939,8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88,818로 분석되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5,016 미디어지수 1,345,761 소통지수 1,691,847 커뮤니티지수 1,745,8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98,492로 분석되었다.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330 미디어지수 694,161 소통지수 902,245 커뮤니티지수 2,410,7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0,520으로 분석되었다.

5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58,560 미디어지수 1,286,729 소통지수 939,229 커뮤니티지수 1,287,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2,344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을 중심으로 영상과 음원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과 참여과 소통을 이끌어내고 있었으며,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에서도 상호교환적인 스트림을 만들어가면서 소비자들의 호감도를 키우고 있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1년 8월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보이그룹, 걸그룹, 가수, 트로트 가수들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가운데 배구선수 김연경 브랜드, 축구선수 손흥민, 야구선수 류현진 브랜드가 10위권에 포함된 것으로 분석되었다. 예능인 뿐만 아니라 유튜버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종국 브랜드는 9위를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7월 16일부터 2021년 8월 16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방탄소년단, 김연경, 임영웅,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유, 영탁, 류현진, 김종국, 이찬원, 엑소, 유재석, 레드벨벳, 강다니엘,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세븐틴, 소녀시대, 샤이니, 공유, 백종원, 트와이스, 송강, NCT, 이승기, 장민호, 조승우, 한소희, 오마이걸, 이병헌, 장기용, 박군, 조인성, 김소연, 조정석, 송중기, 이상민, 마마무, 2PM, 슈퍼주니어, 러블리즈, 더보이즈, 김준호, 전소미, 강호동, 비투비, 서현진, 박서준, 정동원, 손예진, 아스트로, 이지아, 장윤정, 몬스타엑스, SG워너비, 유연석, 송지효, 안정환, 박명수, 정경호, 에이프릴, 김희재, ITZY, 빅마마, 김구라, 백지영, 이달의 소녀, 이무진, 송가인, 김희철, 서장훈, 박주미, 허재, 이제훈, 전미도, 라붐, 서인국, SF9, 이승윤, 유희열, 홍진영, 드림캐쳐, 나훈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김대명, 이하나, 조세호, 윤여정, 탁재훈, 이동휘, 악동뮤지션, 문채원, 엄기준, 지석진, 김국진, 박효신, 임창정, 남진, 장범준, 최백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463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63 04-11
3462 04-11
3461 04-11
3460 04-11
3459 04-11
3458 04-10
3457 04-10
3456 04-10
3455 04-10
3454 04-10
3453 04-09
3452 04-09
3451 04-09
3450 04-09
3449 04-08
3448 04-08
3447 04-08
3446 04-08
3445 04-07
3444 04-06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