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캐피탈 브랜드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8-21 20:37

본문

2bd582200d16a2d893648343fbfb5e01_1755776241_0974.jpg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되었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22일부터 2025년 8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942,7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7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48,875개와 비교하면 1.7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bd582200d16a2d893648343fbfb5e01_1755776248_8238.jpg
 


국내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평판지수 2025년 8월 순위는 현대캐피탈, KB캐피탈, 하나캐피탈, 한국캐피탈, 롯데캐피탈, JB우리캐피탈, BNK캐피탈, 신한캐피탈, 우리금융캐피탈, NH농협캐피탈, OK캐피탈, IBK캐피탈, M캐피탈, KDB캐피탈, 애큐온캐피탈, DB캐피탈, JT캐피탈 순이었다.

1위, 현대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095 미디어지수 486,796 소통지수 273,174 커뮤니티지수 336,446 사회공헌지수 81,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5,04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23,754와 비교해보면 11.53% 하락했다.

2위, KB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660 미디어지수 219,073 소통지수 116,183 커뮤니티지수 223,143 사회공헌지수 32,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9,80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74,853과 비교해보면 1.94% 하락했다.

3위, 하나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310 미디어지수 159,999 소통지수 70,356 커뮤니티지수 195,088 사회공헌지수 32,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49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12,552와 비교해보면 7.03% 하락했다.

4위, 한국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593 미디어지수 76,875 소통지수 93,767 커뮤니티지수 209,017 사회공헌지수 19,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06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66,741과 비교해보면 10.78% 상승했다.

5위, 롯데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77,249 미디어지수 92,233 소통지수 62,386 커뮤니티지수 158,622 사회공헌지수 15,8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29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73,379와 비교해보면 14.17% 하락했다.

2bd582200d16a2d893648343fbfb5e01_1755776256_121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캐피탈 ( 대표 정형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캐피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48,875개와 비교하면 1.7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53% 하락, 브랜드이슈 0.35% 상승, 브랜드소통 4.00% 하락, 브랜드확산 4.79% 상승, 브랜드공헌 10.6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현대캐피탈, KB캐피탈, 하나캐피탈, 한국캐피탈, 롯데캐피탈, JB우리캐피탈, BNK캐피탈, 신한캐피탈, 우리금융캐피탈, NH농협캐피탈, OK캐피탈, IBK캐피탈, M캐피탈, KDB캐피탈, 애큐온캐피탈, DB캐피탈, JT캐피탈을 분석하였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