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IBK기업은행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8-13 18:57

본문

2fa59a1127c262a2b7a189cba67d577f_1755079032_8932.jpg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IBK기업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분석결과는 2025년 7월 14일부터 2025년 8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697,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275,317개와 비교하면 3.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fa59a1127c262a2b7a189cba67d577f_1755079040_3665.jpg
 


2025년 8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1위, NH농협은행 ( 대표 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734 미디어지수 876,989 소통지수 582,029 커뮤니티지수 702,168 사회공헌지수 163,414 ESG지수 296,826 CEO지수 288,9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6,07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61,752와 비교해보면 20.08% 상승했다.

2위, 아이엠뱅크 ( 대표 황병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798 미디어지수 527,219 소통지수 617,608 커뮤니티지수 583,608 사회공헌지수 319,581 ESG지수 218,890 CEO지수 216,0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8,79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57,749와 비교해보면 9.45% 상승했다.

3위, IBK기업은행 ( 대표 김성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580 미디어지수 303,110 소통지수 555,216 커뮤니티지수 559,908 사회공헌지수 163,811 ESG지수 343,265 CEO지수 198,6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2,53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86,335와 비교해보면 38.32% 상승했다.

4위, KB국민은행 ( 대표 이환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685 미디어지수 222,429 소통지수 328,054 커뮤니티지수 431,534 사회공헌지수 373,206 ESG지수 137,247 CEO지수 115,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7,19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72,595와 비교해보면 102.26% 상승했다.

5위, 신한은행 ( 대표 정상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481 미디어지수 311,538 소통지수 212,419 커뮤니티지수 417,677 사회공헌지수 122,345 ESG지수 86,384 CEO지수 84,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6,73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90,301과 비교해보면 38.36% 하락했다.

2fa59a1127c262a2b7a189cba67d577f_1755079048_8092.jpg
2fa59a1127c262a2b7a189cba67d577f_1755079055_310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NH농협은행 ( 대표 강태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275,317개와 비교하면 3.3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38% 하락, 브랜드이슈 9.28% 상승, 브랜드소통 0.55% 상승, 브랜드확산 13.30% 상승, 브랜드공헌 3.47% 하락, ESG평가 14.56% 하락, CEO평가 34.2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 2025년 8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NH농협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참여하다, 기증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지역화폐, 외환거래, 청년농업인'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1.04%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5년 7월 14일부터 2025년 8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