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드라마 브랜드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견우와 선녀, 2위 여왕의 집, 3위 서초동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8-12 06:05

본문

3b1b070e45ad2c352b577ab82b86ca11_1754946324_1329.jpg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견우와 선녀 2위 여왕의 집 3위 서초동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21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53,437,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61,290,920개와 비교하면 12.8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드라마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드라마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콘텐츠 가치 분석 알고리즘을 도입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3b1b070e45ad2c352b577ab82b86ca11_1754946334_7859.jpg
 

2025년 8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순위는 견우와 선녀, 여왕의 집, 서초동, 트리거, 굿보이,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파인: 촌뜨기들, 아이쇼핑, 착한사나이, S라인, 대운을 잡아라, 살롱 드 홈즈, 첫, 사랑을 위하여, 태양을 삼킨 여자, 메리 킬즈 피플,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청담국제고등학교 2,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디어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견우와 선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5,640 미디어지수 1,430,079 소통지수 922,350 커뮤니티지수 1,028,169 시청지수 593,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9,365로 분석됐다.

2위, 여왕의 집 브랜드는 참여지수 721,434 미디어지수 995,546 소통지수 795,384 커뮤니티지수 823,284 시청지수 1,272,7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8,398로 분석됐다.

3위, 서초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2,240 미디어지수 1,087,053 소통지수 879,105 커뮤니티지수 737,440 시청지수 716,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2,532로 분석됐다.

4위, 트리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1,287 미디어지수 1,417,258 소통지수 512,287 커뮤니티지수 694,620 시청지수 337,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3,274로 분석됐다.

5위, 굿보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803,510 미디어지수 1,055,430 소통지수 901,022 커뮤니티지수 1,345,698 시청지수 200,8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6,538로 분석됐다.

3b1b070e45ad2c352b577ab82b86ca11_1754946351_237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견우와 선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61,290,920개와 비교하면 12.8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6% 하락, 브랜드이슈 4.48% 하락, 브랜드소통 30.05% 하락, 브랜드확산 36.19% 하락, 브랜드소비 19.6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8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견우와 선녀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애틋하다, 호평하다, 완벽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추영우, 조이현, OST'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70%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5년 8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견우와 선녀, 여왕의 집, 서초동, 트리거, 굿보이,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파인: 촌뜨기들, 아이쇼핑, 착한사나이, S라인, 대운을 잡아라, 살롱 드 홈즈, 첫, 사랑을 위하여, 태양을 삼킨 여자, 메리 킬즈 피플,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 청담국제고등학교 2,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 디어엠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