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8-11 18:39

본문

6bef04fc052f2c9874dd533e2d89f067_1754905117_9982.jpg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524,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1,330,826 개와 비교해보면 6.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6bef04fc052f2c9874dd533e2d89f067_1754905127_4395.jpg
 


2025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메리츠증권, 대신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신한투자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신영증권, 키움증권, 교보증권, 하나증권, 부국증권, LS증권, IBK투자증권, DB금융투자, 다올투자증권, 아이엠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1위,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1,217 미디어지수 1,236,034 소통지수 1,569,335 커뮤니티지수 1,594,521 사회공헌지수 192,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3,31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128,789와 비교해보면 3.52% 하락했다.

2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690 미디어지수 1,295,027 소통지수 1,271,347 커뮤니티지수 1,248,644 사회공헌지수 50,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8,82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213,018과 비교해보면 2.04% 상승했다.

3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849,808 미디어지수 1,050,021 소통지수 989,166 커뮤니티지수 1,008,830 사회공헌지수 69,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7,33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48,428과 비교해보면 3.09% 상승했다.

4위, 메리츠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593 미디어지수 539,521 소통지수 904,736 커뮤니티지수 877,272 사회공헌지수 10,7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5,88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98,066과 비교해보면 147.07% 상승했다.

5위, 대신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11,099 미디어지수 557,877 소통지수 599,748 커뮤니티지수 594,408 사회공헌지수 24,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7,51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92,661과 비교해보면 4.53% 상승했다.

6bef04fc052f2c9874dd533e2d89f067_1754905134_8094.jpg
6bef04fc052f2c9874dd533e2d89f067_1754905140_744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김미섭, 허선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1,330,826개와 비교하면 6.7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9% 상승, 브랜드이슈 14.95% 하락, 브랜드소통 5.66% 상승, 브랜드확산 18.23% 하락, 브랜드공헌 34.2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5년 7월 12일부터 2025년 8월 12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