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8-07 22:12

본문

401c679850644c4483a12f3cfe6a7e6e_1754572329_5256.jpg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8일부터 2025년 8월 8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601,37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625,336개와 비교해보면 13.5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하였다.

401c679850644c4483a12f3cfe6a7e6e_1754572337_1087.jpg
 


2025년 8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MG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01,593 미디어지수 608,732 소통지수 727,720 커뮤니티지수 643,578 사회공헌지수 232,504 CEO지수 483,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7,93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177,097과 비교해보면 3.80% 상승했다.

2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864 미디어지수 630,518 소통지수 460,506 커뮤니티지수 297,440 사회공헌지수 222,426 CEO지수 593,8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6,63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46,501과 비교해보면 8.64% 상승했다.

3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459 미디어지수 332,992 소통지수 476,311 커뮤니티지수 588,004 사회공헌지수 101,859 CEO지수 533,9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1,54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42,686과 비교해보면 22.59% 상승했다.

4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51,533 미디어지수 537,765 소통지수 362,181 커뮤니티지수 453,489 사회공헌지수 110,227 CEO지수 223,0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8,20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24,121과 비교해보면 17.22% 상승했다.

5위,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610,449 미디어지수 480,736 소통지수 370,029 커뮤니티지수 244,045 사회공헌지수 51,110 CEO지수 197,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3,41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21,783과 비교해보면 7.23% 상승했다.

401c679850644c4483a12f3cfe6a7e6e_1754572347_1749.jpg
401c679850644c4483a12f3cfe6a7e6e_1754572353_203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해상 ( 대표 이석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625,336개와 비교하면 13.5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7% 상승, 브랜드이슈 19.26% 상승, 브랜드소통 1.03% 상승, 브랜드확산 16.69% 상승, 브랜드공헌 19.27% 상승, CEO평가 26.7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MG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