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교육부, 2위 보건복지부, 3위 고용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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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6-29 22:57본문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육부 2위 보건복지부 3위 고용노동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19개 부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5년 5월 30일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의 19개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7,110,4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5월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8,179,710개와 비교하면 2.22% 줄어들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브랜드평판 분석한 중앙정부기관은 19개 부처 중앙행정기관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했다. 국가행정기관은 헌법에 근거하여 제정된 정부조직법에 의해 설치 및 구성되며 국가의 정책을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5년 6월 대한민국 중앙정부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교육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법무부, 행정안전부, 해양수산부, 기획재정부, 국방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국가보훈부, 중소벤처기업부,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일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교육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727,328 미디어지수 786,445 소통지수 2,000,262 커뮤니티지수 1,596,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0,82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69,781과 비교해보면 0.81% 상승했다.
2위, 보건복지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3,685 미디어지수 1,104,808 소통지수 1,342,866 커뮤니티지수 812,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3,69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995,689와 비교해보면 11.25% 하락했다.
3위, 고용노동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9,828 미디어지수 578,620 소통지수 1,412,155 커뮤니티지수 503,0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3,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25,889와 비교해보면 16.49% 상승했다.
4위, 국토교통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4,766 미디어지수 1,157,307 소통지수 786,578 커뮤니티지수 651,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0,49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07,546과 비교해보면 16.86% 하락했다.
5위, 법무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584,715 미디어지수 672,229 소통지수 1,269,563 커뮤니티지수 498,7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5,22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97,179와 비교해보면 38.2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중앙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교육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8,179,710개와 비교하면 2.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39% 하락, 브랜드이슈 2.84% 상승, 브랜드소통 3.49% 하락, 브랜드확산 0.4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중앙정부기관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중앙정부기관 브랜드 가치평가와 중앙정부기관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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