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2PM 준호

58ad20879be628f1b18922e8e04a9764_1624058607_6952.jpg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2PM 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19일부터 2021년 6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756,256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6,052,609개와 비교하면 27.2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58ad20879be628f1b18922e8e04a9764_1624058621_3786.jpg
 

2021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2PM 준호,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샤이니 종현, 하이라이트 윤두준,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태민, SF9 다원, 샤이니 민호, 동방신기 유노윤호, 하이라이트 이기광, NCT 마크, 빅뱅 지드래곤, SF9 로운, 몬스타엑스 셔누, JYJ 김재중, 엑소 디오, 샤이니 키, 2PM 우영,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지성, 갓세븐 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9,728 미디어지수 1,270,638 소통지수 1,985,485 커뮤니티지수 1,780,4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6,2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727,034와 비교하면 35.74%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1,564 미디어지수 700,223 소통지수 1,094,362 커뮤니티지수 1,494,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0,8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30,934와 비교하면 3.24% 하락했다.

3위, 2PM 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998,184 미디어지수 953,407 소통지수 952,943 커뮤니티지수 839,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3,9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0,798과 비교하면 592.29%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17,842 미디어지수 541,424 소통지수 1,207,712 커뮤니티지수 1,054,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1,2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86,745와 비교하면 0.96% 상승했다.​

​5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705,033 미디어지수 298,633 소통지수 1,063,611 커뮤니티지수 1,116,037이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3,3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80,395와 비교하면 31.99% 하락했다.


58ad20879be628f1b18922e8e04a9764_1624058633_723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6,052,609개와 비교하면 27.2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51% 상승, 브랜드이슈 66.28% 하락, 브랜드소통 15.10% 하락, 브랜드확산 0.5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즐겁다, 열광하다, 공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버터, 아미, 팬미팅 '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0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5월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727,034와 비교하면 35.74%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12% 상승, 브랜드이슈 0.88% 하락, 브랜드소통 90.70% 상승, 브랜드확산 41.84%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분석은 2021년 5월 19일부터 2021년 6월 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1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2PM 준호,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샤이니 종현, 하이라이트 윤두준,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태민, SF9 다원, 샤이니 민호, 동방신기 유노윤호, 하이라이트 이기광, NCT 마크, 빅뱅 지드래곤, SF9 로운, 몬스타엑스 셔누, JYJ 김재중, 엑소 디오, 샤이니 키, 2PM 우영,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지성, 갓세븐 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에이티즈 윤호, 엑소 레이, NCT 정우, 2PM 찬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에이티즈 성화, SF9 찬희, 샤이니 온유, 더보이즈 주연, NCT재민, NCT 재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몬스타엑스 민혁, 더보이즈 영훈, NCT윈 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NCT 해찬, 에이티즈 종호, 더보이즈 선우, 스트레이키즈 현진, 빅스 라비, 세븐 틴준, 비투비 임현식, 빅뱅 태양, 더보이즈 현재, 에이티즈 홍중, 엑소 찬열, 세븐틴 원우, NCT 도영, 인피니트 김성규, SF9 인성, NCT 태용, 몬스타엑스 아이엠, 세븐틴 민규, 슈퍼주니어 규현, NCT 천러, 뉴이스트 백호, 몬스타엑스 주헌, 세븐틴 조슈아, 비투비 육성재, 비투비 서은광, NCT 제노, 몬스타엑스 기현, 더보이즈 뉴, 비투비 이창섭, 뉴이스트 렌, SF9 휘영, 에이티즈 우영, 슈퍼주니어 성민, NCT 런쥔, 슈퍼주니어 동해,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NCT 텐, 슈퍼주니어 이특, 엑소 카이, 뉴이스트 민현, SF9 재윤, NCT 태일, 더보이즈 큐, 세븐틴 승관, 슈퍼주니어 예성, 몬스타엑스 형원, 비투비 이민혁, 인피니트 남우현, NCT 유타, 펜타곤 홍석, 엑소 수호, 더보이즈 주학년, 더보이즈 상연, 빅스 레오 이다.

Total 3,48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88 08:33
3487 04-18
3486 04-18
3485 04-18
3484 04-18
3483 04-18
3482 04-17
3481 04-17
3480 04-17
3479 04-17
3478 04-17
3477 04-17
3476 04-17
3475 04-17
3474 04-16
3473 04-15
3472 04-15
3471 04-15
3470 04-15
3469 04-1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