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더마화장품 브랜드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닥터지, 2위 피지오겔, 3위 빌리프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6-18 16:29본문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피지오겔 3위 빌리프 순으로 분석되었다.
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22년 4조 5325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5년 5월 19일부터 2025년 6월 19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4,251,19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5,565,371개와 비교하면 8.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더마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더마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5년 6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닥터지, 피지오겔, 빌리프, 시드물, 닥터자르트, 아이오페, 센텔리안24, 세타필, 에스트라, 바이오더마, 라로슈포제, 키엘, 셀퓨전씨, 가히, 유세린, 차앤박, 시타, 닥터디퍼런트, 파티온, 안나플러스, 앰플엔, 아크네스, 엔비, 제네틱, 세바메드, 셀뮬러, 헬로셀 더마화장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닥터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420 소통지수 761,224 커뮤니티지수 979,7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4,39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98,681과 비교해보면 2.93% 상승했다.
2위, 피지오겔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526 소통지수 841,308 커뮤니티지수 514,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4,15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26,591과 비교해보면 0.50% 상승했다.
3위, 빌리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89,992 소통지수 434,405 커뮤니티지수 535,5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9,96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68,150과 비교해보면 37.99% 상승했다.
4위, 시드물 브랜드는 참여지수 438,578 소통지수 355,685 커뮤니티지수 127,2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1,47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67,098과 비교해보면 4.72% 하락했다.
5위, 닥터자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60,220 소통지수 390,698 커뮤니티지수 393,8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4,75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15,667과 비교해보면 3.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닥터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더마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5,565,371개와 비교하면 8.4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6% 하락, 브랜드소통 12.07% 하락, 브랜드확산 6.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더마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5월 19일부터 2025년 6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