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생수 브랜드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다수, 2위 몽베스트, 3위 스파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5-19 23:48

본문

66e4294e925d6a34c07150acb767228a_1747666068_4716.jpg
 

생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몽베스트 3위 스파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5년 4월 20일부터 2025년 5월 20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085,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98,385개와 비교하면 2.17% 증가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66e4294e925d6a34c07150acb767228a_1747666074_3309.jpg
 


2025년 5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몽베스트, 스파클, 동원샘물, 에비앙, 백산수, 아이시스, 크리스탈, 풀무원샘물, 평창수, 지리산수, 진로 석수, 다이아몬드, 가야G워터, 퓨어라이프, 화이트, 천연수, 퓨리스, 약산 샘물, 수블리, 순수 생수 순이었다.

1위, 삼다수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409 소통지수 329,458 커뮤니티지수 315,9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3,83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03,519와 비교해보면 9.94% 하락했다.​

2위, 몽베스트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410 소통지수 216,753 커뮤니티지수 247,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8,99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11,209와 비교해보면 40.80% 상승했다.​

3위, 스파클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175 소통지수 110,607 커뮤니티지수 216,0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82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36,001과 비교해보면 0.04% 하락했다.​

4위, 동원샘물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65 소통지수 85,676 커뮤니티지수 198,7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23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37,726과 비교해보면 23.41% 하락했다.​

5위, 에비앙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14 소통지수 116,071 커뮤니티지수 165,9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51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0,245와 비교해보면 2.41% 하락했다.​

66e4294e925d6a34c07150acb767228a_1747666083_713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다수 생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98,385개와 비교하면 2.1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 하락, 브랜드소통 2.68% 상승, 브랜드확산 3.8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4월 20일부터 2025년 5월 20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