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에스파,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트와이스

f10ca1e750ebac63996b022e18766d2c_1623540929_3726.jpg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트와이스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13일부터 2021년 6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5,661,86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0,596,886개와 비교하면 16.55%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

f10ca1e750ebac63996b022e18766d2c_1623540938_5426.jpg
 

2021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트와이스, 오마이걸, 블랙핑크, 레드벨벳, ITZY, 마마무, 로켓펀치, 스테이씨,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소녀시대, 우아!, 러블리즈, 핫이슈, 라붐, 에이프릴, 블링블링, (여자)아이들, 다이아, 스텔라, 이달의 소녀, 시그니처, 드림캐쳐, 위클리, 애프터스쿨, 에이핑크, 공원소녀, 트라이비 순이었다.

1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052 미디어지수 627,064 소통지수 951,660 커뮤니티지수999,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3,55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70,102와 비교해보면 655.91% 상승했다.

2위, 브레이브걸스 ( 은지, 유정, 민영,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492 미디어지수 503,974 소통지수 1,215,655 커뮤니티지수 1,211,1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9,23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11,562와 비교해보면 11.11% 하락했다.

3위, 트와이스 ( 지효, 나연, 정연, 모모, 사나,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732 미디어지수 719,963 소통지수 766,307 커뮤니티지수 1,168,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0,12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82,766과 비교해보면 56.69% 상승했다.

4위, 오마이걸 (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6,540 미디어지수 719,963 소통지수 1,106,520 커뮤니티지수 601,7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4,7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20,338과 비교해보면 51.78% 상승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908 미디어지수 866,278 소통지수 460,293 커뮤니티지수425,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8,5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21,993과 비교해보면 43.25% 하락했다.

f10ca1e750ebac63996b022e18766d2c_1623540949_152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1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5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0,596,886개와 비교하면 16.55%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4.68% 상승, 브랜드 이슈 28.85% 상승, 브랜드 소통 1.81% 하락, 브랜드 확산 29.50%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공개하다, 돌파하다, 입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넥스트 레벨, 빌보드, 세계관'가 높게 나왔다.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54%로 분석되었다. 브레이브걸스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40.73% 상승, 브랜드이슈 747.72% 상승, 브랜드소통 383.20% 상승, 브랜드확산 779.26%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5월 13일부터 2021년 6월 13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분석에는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트와이스, 오마이걸, 블랙핑크, 레드벨벳, ITZY, 마마무, 로켓펀치, 스테이씨,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소녀시대, 우아!, 러블리즈, 핫이슈, 라붐, 에이프릴, 블링블링, (여자)아이들, 다이아, 스텔라, 이달의 소녀, 시그니처, 드림캐쳐, 위클리, 애프터스쿨, 에이핑크, 공원소녀, 트라이비, 걸스데이, 모모랜드, 위키미키, 카밀라, EXID, 에프엑스, CLC, 퍼플키스, 베스티, 걸그룹 픽시, 체리블렛, 브라운아이드걸스, 아이씨유, 트위티, 루나솔라, 레이디스코드, 메이져스, 배드키즈, 헤이걸스, 소녀주의보 를 분석하였다.

Total 2,088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088 01-31
2087 01-31
2086 01-31
2085 01-30
2084 01-30
2083 01-30
2082 01-29
2081 01-28
2080 01-27
2079 01-27
2078 01-27
2077 01-27
2076 01-26
2075 01-26
2074 01-26
2073 01-25
2072 01-25
2071 01-25
2070 01-25
2069 01-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창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