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세제 브랜드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피지 세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5-15 23:32

본문

33a94db9e3c5e6055e36cc9d895e56f1_1747319552_6663.jpg
 

세제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피지 세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5년 4월 16부터 2025년 5월 16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5,007,5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4월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3,633,518개와 비교하면 37.82% 증가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피부의 안정성이나 향, 사용의 편의성 등을 중시하는 제품으로 트렌드가 변화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세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33a94db9e3c5e6055e36cc9d895e56f1_1747319560_9078.jpg
 


2025년 5월 세제 브랜드평판 순위는 퍼실, 비트, 피지, 테크, 다우니, 커클랜드, 액츠, 피죤, 오미노비앙코, 컨센서스, 타이드, 스파크, 아토앤오투, 암앤해머, 라비킷, 브라이트, 한입, 살림백서, 무궁화, 블랑101, 리큐, 생활공작소, 탑스텝, 멜라루카, G2, 헨켈, 카포드, 버틀러, 쉬슬러, 엘모트 세제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퍼실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741 소통지수 196,810 커뮤니티지수 192,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27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55,785와 비교해보면 13.58% 상승했다.​

2위, 비트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69,227 소통지수 136,849 커뮤니티지수 290,2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6,34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3,860과 비교해보면 36.41% 상승했다.​

3위, 피지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46 소통지수 129,224 커뮤니티지수 180,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67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8,553과 비교해보면 73.59% 상승했다.​

4위, 테크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51 소통지수 70,373 커뮤니티지수 171,1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93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2,526과 비교해보면 19.95% 상승했다.​

5위, 다우니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82 소통지수 97,378 커뮤니티지수 128,0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99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0,956과 비교해보면 105.03% 상승했다.​

33a94db9e3c5e6055e36cc9d895e56f1_1747319568_449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세제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퍼실 세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3,633,518개와 비교하면 37.8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87% 상승, 브랜드소통 5.94% 상승, 브랜드확산 69.5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세제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4월 16일부터 2025년 5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한 세제 브랜드는 퍼실, 비트, 피지, 테크, 다우니, 커클랜드, 액츠, 피죤, 오미노비앙코, 컨센서스, 타이드, 스파크, 아토앤오투, 암앤해머, 라비킷, 브라이트, 한입, 살림백서, 무궁화, 블랑101, 리큐, 생활공작소, 탑스텝, 멜라루카, G2, 헨켈, 카포드, 버틀러, 쉬슬러, 엘모트 세제 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