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5-02 05:43본문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로그인, 아이지에이마트, 365플러스, 블루25, 하프타임, 베스트올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5년 4월 2일부터 2025년 5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524,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198,795개와 비교하면 2.6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5년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로그인, 아이지에이마트, 365플러스, 블루25, 하프타임, 베스트올 편의점 순이었다.
1위,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37,953 미디어지수 778,995 소통지수 1,109,462 커뮤니티지수 731,119 사회공헌지수 378,6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6,15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575,901과 비교해보면 4.48% 상승했다.
2위, GS25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61,262 미디어지수 897,502 소통지수 838,152 커뮤니티지수 394,563 사회공헌지수 288,7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0,24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66,481과 비교해보면 6.75% 상승했다.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887,531 미디어지수 678,499 소통지수 873,581 커뮤니티지수 248,203 사회공헌지수 394,5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82,32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85,412와 비교해보면 3.24% 하락했다.
4위, 이마트24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613 미디어지수 327,291 소통지수 499,609 커뮤니티지수 130,687 사회공헌지수 252,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4,82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59,905와 비교해보면 0.91% 하락했다.
5위, 미니스톱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05 미디어지수 53,673 소통지수 70,041 커뮤니티지수 47,820 사회공헌지수 52,9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28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6,432와 비교해보면 0.4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CU 편의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198,795개와 비교하면 2.6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3% 하락, 브랜드이슈 2.91% 상승, 브랜드소통 0.99% 상승, 브랜드확산 0.28% 상승, 브랜드공헌 25.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인증받다, 출시하다, 협업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도시락, 내일도착, 라면'이 높게 분석됐다.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7.5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5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5년 4월 2일부터 2025년 5월 2일까지의 14개 편의점 브랜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로그인, 아이지에이마트, 365플러스, 블루25, 하프타임, 베스트올 편의점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