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NH농협은행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4-14 21:01본문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NH농협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아이엠뱅크, NH농협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우리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분석결과는 2025년 3월 15일부터 2025년 4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368,1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233,608개와 비교하면 20.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4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신한은행, 아이엠뱅크, NH농협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우리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1위, 신한은행 ( 대표 정상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1,965 미디어지수 566,851 소통지수 213,727 커뮤니티지수 697,468 사회공헌지수 104,863 ESG지수 83,402 CEO지수 125,9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4,20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14,162와 비교해보면 13.93% 하락했다.
2위, 아이엠뱅크 ( 대표 황병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922 미디어지수 521,560 소통지수 504,210 커뮤니티지수 651,281 사회공헌지수 116,797 ESG지수 34,967 CEO지수 152,1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1,92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39,305와 비교해보면 20.97% 하락했다.
3위, NH농협은행 ( 대표 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069 미디어지수 239,095 소통지수 563,782 커뮤니티지수 677,514 사회공헌지수 436,896 ESG지수 47,282 CEO지수 175,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5,10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872,876과 비교해보면 19.07% 하락했다.
4위, 하나은행 ( 대표 이호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9,614 미디어지수 387,423 소통지수 271,582 커뮤니티지수 324,264 사회공헌지수 149,801 ESG지수 66,036 CEO지수 161,6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0,34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49,785와 비교해보면 46.47% 하락했다.
5위, IBK기업은행 ( 대표 김성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246 미디어지수 254,678 소통지수 235,058 커뮤니티지수 221,205 사회공헌지수 154,791 ESG지수 32,491 CEO지수 191,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6,97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91,630과 비교해보면 38.0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은행 ( 대표 정상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233,608개와 비교하면 20.1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4% 하락, 브랜드이슈 18.28% 하락, 브랜드소통 33.52% 하락, 브랜드확산 6.04% 하락, 브랜드공헌 0.47% 상승, ESG평가 75.97% 하락, CEO평가 11.9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 2025년 4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지원하다, 후원하다, 개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국고수납, 퇴직연금, 전자지갑'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0.4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5년 3월 15일부터 2025년 4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