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골프웨어 브랜드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테일러메이드 골프웨어 , 2위 캘러웨이 골프웨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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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3-14 00:22본문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테일러메이드 골프웨어 2위 캘러웨이 골프웨어 3위 PXG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5년 2월 14일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9,339,21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2,791,627개와 비교하면 27.63% 줄어들었다.
2021년 국내 골프인구는 515만명으로 추산된다. 2021년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6조원으로 보고 있다. 매년 10%가 넘는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으며 전체 패션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을 선언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골프웨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5년 3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테일러메이드, 캘러웨이, PXG, 핑, 타이틀리스트, 볼빅, 왁, 팬텀, 어뉴, 벤제프, 디즈니골프, 지포어, 나이키, 데상트골프, 클리브랜드, 풋조이, 아디다스, 언더아머, 파리게이츠, 르꼬끄골프, 헤지스골프, 미즈노, 엘르골프, LPGA, 빈폴골프, 닥스골프, 파사디, 김영주골프, 제이린드버그, 던롭, 레노마골프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테일러메이드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43 소통지수 298,181 커뮤니티지수 482,3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3,9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78,027과 비교해보면 68.19% 상승했다.
2위, 캘러웨이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45 소통지수 388,531 커뮤니티지수 352,1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72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53,343과 비교해보면 1.64% 상승했다.
3위, PXG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689 소통지수 281,017 커뮤니티지수 322,7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47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73,006과 비교해보면 7.18% 하락했다.
4위, 핑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57,031 소통지수 299,134 커뮤니티지수 290,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6,54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39,551과 비교해보면 1.09% 상승했다.
5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02 소통지수 212,517 커뮤니티지수 393,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11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05,899와 비교해보면 21.3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테일러메이드 골프웨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골프웨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2,904,973개와 비교하면 27.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84% 상승, 브랜드소통 40.55% 하락, 브랜드확산 15.7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골프웨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5년 2월 14일부터 2025년 3월 14일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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