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메리츠화재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3-11 15:18

본문

d739b9599a5adc93c7ff6ae55c059a24_1741673916_4797.jpg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2월 12일부터 2025년 3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885,60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300,560개와 비교해보면 31.3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하였다.

d739b9599a5adc93c7ff6ae55c059a24_1741673923_3322.jpg
 


2025년 3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14,262 미디어지수 694,929 소통지수 491,337 커뮤니티지수 515,210 사회공헌지수 11,866 CEO지수 187,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5,2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24,621과 비교해보면 22.00% 하락했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40,584 미디어지수 519,602 소통지수 455,858 커뮤니티지수 346,383 사회공헌지수 92,375 CEO지수 46,2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1,05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34,690과 비교해보면 30.77% 하락했다.​

3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685 미디어지수 350,411 소통지수 498,040 커뮤니티지수 592,947 사회공헌지수 1,906 CEO지수 151,5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5,50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06,691과 비교해보면 10.48% 하락했다.​

4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54,116 미디어지수 407,113 소통지수 355,616 커뮤니티지수 228,971 사회공헌지수 8,240 CEO지수 61,6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5,6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08,882와 비교해보면 37.08% 하락했다.​

5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069 미디어지수 237,390 소통지수 210,193 커뮤니티지수 173,126 사회공헌지수 1,187 CEO지수 46,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2,07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0,322와 비교해보면 17.27% 하락했다.​

d739b9599a5adc93c7ff6ae55c059a24_1741673930_1659.jpg
d739b9599a5adc93c7ff6ae55c059a24_1741673935_868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B손해보험 ( 대표 구본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300,560개와 비교하면 31.3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27% 하락, 브랜드이슈 9.79% 하락, 브랜드소통 19.22% 하락, 브랜드확산 29.92% 하락, 브랜드공헌 80.25% 하락, CEO평가 79.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