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외국계금융 브랜드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도이치은…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3-03 10:09본문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도이치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11,076,5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9,664,485개와 비교하면 14.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5년 3월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순위는 뱅크오브아메리카, ABL생명, 도이치 은행, 맥쿼리자산운용, 모간스탠리증권, 악사손해보험, 미즈호은행, JP모간증권, 블랙록자산운용, 크레디아그리콜 은행, 중국건설은행 순이었다.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823 미디어지수 740,183 소통지수 1,649,674 커뮤니티지수 656,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5,88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58,938과 비교해보면 29.97% 상승했다.
2위, ABL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8,587 미디어지수 264,905 소통지수 740,798 커뮤니티지수 440,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5,11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55,515와 비교해보면 17.81% 상승했다.
3위, 도이치 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49 미디어지수 200,954 소통지수 493,129 커뮤니티지수 474,9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6,48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56,338과 비교해보면 58.19% 상승했다.
4위, 맥쿼리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17 미디어지수 83,531 소통지수 648,177 커뮤니티지수 156,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8,46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97,569와 비교해보면 31.67% 상승했다.
5위, 모간스탠리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61 미디어지수 110,395 소통지수 434,969 커뮤니티지수 183,0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9,63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93,176과 비교해보면 4.2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외국계 금융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뱅크오브아메리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외국계 금융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9,664,485개와 비교하면 14.6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6% 상승, 브랜드이슈 4.21% 하락, 브랜드소통 38.56% 상승, 브랜드확산 10.2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3월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11개 외국계금융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