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수원시 2위 청주시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5년 1월 27일부터 2025년 2월 27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05,706,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12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13,009,350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안에 있으며, 실질적인 지방자치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기초자치단체의 종류로는, 자치구(특별시, 광역시 산하), 자치시(도 산하), 자치군(광역시, 도 산하)이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5년 2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수원시, 청주시, 서초구, 천안시, 강남구, 송파구, 용산구, 창원시, 강동구, 대전 중구, 구로구, 전주시, 용인시, 성동구, 부산진구, 남양주시, 안산시, 은평구, 시흥시, 진주시, 평택시, 파주시, 동작구, 양주시, 마포구, 부산 남구, 성북구, 김포시, 안양시, 포항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수원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736,310 미디어지수 842,383 소통지수 1,317,963 커뮤니티지수 1,566,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3,3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376,469와 비교해보면 1.98% 상승했다.
2위, 청주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751,544 미디어지수 764,746 소통지수 1,015,974 커뮤니티지수 1,000,8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3,1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614,034와 비교해보면 23.43% 하락했다.
3위, 서초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349 미디어지수 952,368 소통지수 1,002,951 커뮤니티지수 1,028,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7,5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34,271과 비교해보면 28.97% 상승했다.
4위, 천안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589,048 미디어지수 729,750 소통지수 1,070,447 커뮤니티지수 931,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0,7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621,108과 비교해보면 26.69% 상승했다.
5위, 강남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320 미디어지수 983,491 소통지수 923,220 커뮤니티지수 1,053,3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6,35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24,349와 비교해보면 0.5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수원시 ( 시장 이재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13,009,350개와 비교하면 2.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7% 하락, 브랜드이슈 1.08% 상승, 브랜드소통 4.09% 하락, 브랜드확산 2.6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가치평가와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2025년 2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수원시, 청주시, 서초구, 천안시, 강남구, 송파구, 용산구, 창원시, 강동구, 대전 중구, 구로구, 전주시, 용인시, 성동구, 부산진구, 남양주시, 안산시, 은평구, 시흥시, 진주시, 평택시, 파주시, 동작구, 양주시, 마포구, 부산 남구 , 성북구, 김포시, 안양시, 포항시, 광진구, 양산시, 고양시, 중랑구, 부천시, 아산시, 하남시, 노원구, 경주시, 유성구, 구리시, 대전 동구 , 인천 중구, 영양군, 원주시, 광주시, 대전 서구 , 해운대구, 관악구, 구미시, 서대문구, 양천구, 수성구, 의정부시, 부평구, 광주 북구, 부산 동구, 광명시, 인천 동구, 이천시, 공주시, 의왕시, 광산구, 사천시, 화성시, 대구 동구, 순천시, 여수시, 달성군, 기장군, 강화군, 대구 중구 , 동해시, 동대문구, 수영구, 부산 서구 , 춘천시, 오산시, 안동시, 안성시, 영주시, 충주시, 울주군, 도봉구, 종로구, 포천시, 금천구, 강릉시, 대구 서구 , 대구 북구, 상주시, 미추홀구, 울산 북구, 광주 서구, 성남시, 강북구, 거제시, 여주시, 과천시, 경산시, 남동구, 서산시, 군산시, 익산시, 나주시, 고성군 경남 , 광주 남구, 군포시, 동래구, 사하구, 금정구, 음성군, 부산 북구 , 예산군, 완주군, 김제시, 부산 중구 , 대구 남구 , 달서구, 울산 중구, 연수구, 남원시, 부여군, 신안군, 남해군, 사상구, 광양시, 보령시, 울산 남구 , 강서구 부산, 양평군, 목포시, 연제구, 김천시, 울산 동구, 문경시, 제천시, 영광군, 계룡시, 강진군, 밀양시, 서울 강서구, 영천시, 태백시, 청양군, 대덕구, 청도군, 영등포구, 홍성군, 통영시, 거창군, 연천군, 의성군, 인천 서구 , 가평군, 칠곡군, 함양군, 논산시, 고령군, 창녕군, 영동군, 계양구, 진안군, 산청군, 영도구, 속초시, 진천군, 태안군, 광주 동구, 삼척시, 장수군, 고흥군, 정읍시, 장성군, 동두천시, 부안군, 고창군, 군위군, 평창군, 서울 중구 , 화순군, 정선군, 옹진군, 영암군, 서천군, 장흥군, 하동군, 보성군, 영덕군, 화천군, 당진시, 옥천군, 금산군, 양양군, 괴산군, 홍천군, 합천군, 봉화군, 성주군, 함안군, 예천군, 해남군, 인제군, 무주군, 증평군, 보은군, 의령군, 울진군, 함평군, 단양군, 담양군, 김해시, 진도군, 양구군, 영월군, 울릉군, 청송군, 곡성군, 횡성군, 철원군, 임실군, 구례군, 완도군, 고성군 강원 , 순창군, 무안군 이다.
참여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평가지표로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소통지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량, 긍부정평가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커뮤니티지수
브랜드의 소비자 확산 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데이터의 확산량, 소비자 채널에서의 이슈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대구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어워드

2025년 0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추영우 2위 이준혁 3위 차주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추성훈 2위 손흥민 3위 이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준혁 3위 추영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준혁 2위 추영우 3위 이정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