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a8caec7b6bfffa3685e03eb55495d65e_1622246596_7863.jpg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29일부터 2021년 5월 29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53,833,11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빅데이터 285,034,563개와 비교하면 46.0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a41569f10a7759ce95c11b6daed9bc66_1622444960_6005.jpg
 

2021년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브레이브걸스 유정, 방탄소년단 슈가, 브레이브걸스 유나, 브레이브걸스 은지,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제이홉, 오마이걸 아린, 브레이브걸스 민영, 블랙핑크 제니, 하이라이트 윤두준, 방탄소년단 RM, 오마이걸 지호, ITZY 유나, 에스파 윈터, 에스파 카리나, 소녀시대 태연, ITZY 예지, 소녀시대 유리, 뉴이스트 JR, 하이라이트 양요섭, ITZY 류진, 에스파 지젤, ITZY 리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695,470 미디어지수 1,921,259 소통지수 2,216,223 커뮤니티지수 2,384,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7,87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40,994과 비교하면 34.03% 하락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6,327 미디어지수 1,344,409 소통지수 2,010,205 커뮤니티지수 2,258,6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9,57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679,813과 비교하면 35.40% 하락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14,861 미디어지수 1,290,870 소통지수 2,116,290 커뮤니티지수 2,108,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30,0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87,639와 비교하면 36.62% 하락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352 미디어지수 1,644,586 소통지수 1,320,502 커뮤니티지수 1,597,1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07,57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70,102와 비교하면 31.63%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593 미디어지수 1,157,382 소통지수 1,270,547 커뮤니티지수 1,800,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4,1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693,677과 비교하면 31.51% 하락했다.

a8caec7b6bfffa3685e03eb55495d65e_1622246618_308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빅데이터 285,034,563개와 비교하면 46.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81% 하락, 브랜드이슈 3.46% 상승, 브랜드소통 69.59% 하락, 브랜드확산 47.7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1년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수상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버터, 빌보드, 아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90%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1년 4월 29일부터 2021년 5월 29일까지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1년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00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브레이브걸스 유정, 방탄소년단 슈가, 브레이브걸스 유나, 브레이브걸스 은지,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제이홉, 오마이걸 아린, 브레이브걸스 민영, 블랙핑크 제니, 하이라이트 윤두준, 방탄소년단 RM, 오마이걸 지호, ITZY 유나, 에스파 윈터, 에스파 카리나, 소녀시대 태연, ITZY 예지, 소녀시대 유리, 뉴이스트 JR, 하이라이트 양요섭, ITZY 류진, 에스파 지젤, ITZY 리아, 마마무 화사, 김재환, 김재환, 2PM 준호, 슈퍼주니어 김희철, 하이라이트 이기광,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닝닝, 블랙핑크 지수, 이달의소녀 츄, ITZY 채령, 갓세븐JB, 동방신기 유노윤호, 하성운, 소녀시대 수영, 소녀시대 윤아, 블랙핑크 리사, 씨엔블루 정용화, 에이핑크 손나은, 오마이걸 유아, NCT 재현, 오마이걸 승희, 샤이니 태민, 더보이즈 주연, 뉴이스트 황민현, 오마이걸 미미, 오마이걸 효정, NCT 재민, 하이라이트 손동운, 샤이니 종현, 스테이씨 시은, 여자친구 엄지, 걸스데이 혜리, 더보이즈 현재,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비니, 샤이니 민호, 비투비 육성재, 레드벨벳 조이, 에이핑크 정은지, 세븐틴 민규, 트와이스 나연, 샤이니 키, NCT 재민, NCT 마크, 더보이즈 뉴, 빅뱅 태양, 레드벨벳 아이린, 에이티즈 윤호, NCT 정우, 엑소 디오, NCT 지성, 걸스데이 유라, 에이핑크 박초롱,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미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트와이스 정연, 마마무 솔라, NCT 해찬, 샤이니 온유, 갓세븐 진영, 더보이즈 선우, NCT 태용, 에이핑크 윤보미, 우주소녀 보나, 슈퍼주니어 규현, NCT 도영, SF9 찬희, 트와이스 지효, NCT 제노, 스트레이키즈 현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41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15 03-27
3414 03-27
3413 03-27
3412 03-27
3411 03-27
3410 03-27
3409 03-27
3408 03-27
3407 03-26
3406 03-26
3405 03-26
3404 03-26
3403 03-26
3402 03-25
3401 03-24
3400 03-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