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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중소기업은행,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서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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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12-28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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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중소기업은행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11월 30일부터 2024년 12월 30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0,749,3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5,198,973개와 비교해보면 15.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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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중소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서민금융진흥원,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투자공사, 한국벤처투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순이었다.

1위, 중소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43,998 미디어지수 702,228 소통지수 1,722,267 커뮤니티지수 1,246,746 사회공헌지수 522,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37,24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52,857과 비교해보면 101.29% 상승했다.​

2위,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6,248 미디어지수 748,825 소통지수 775,144 커뮤니티지수 508,003 사회공헌지수 440,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99,05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213,401과 비교해보면 11.53% 상승했다.​

3위,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7,265 미디어지수 538,616 소통지수 972,564 커뮤니티지수 346,149 사회공헌지수 234,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9,26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012,974와 비교해보면 3.40% 상승했다.​

4위, 주택도시보증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9,346 미디어지수 682,135 소통지수 1,067,791 커뮤니티지수 280,708 사회공헌지수 275,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5,11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017,646과 비교해보면 29.08% 상승했다.​

5위, 한국주택금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4,949 미디어지수 521,765 소통지수 677,620 커뮤니티지수 490,942 사회공헌지수 297,2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2,5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36,471과 비교해보면 52.67%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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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중소기업은행 ( 대표 김성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198,973개와 비교하면 15.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67% 상승, 브랜드이슈 16.43% 상승, 브랜드소통 19.47% 상승, 브랜드확산 6.63% 하락, 브랜드공헌 40.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1월 30일부터 2024년 12월 30일까지의 18개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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