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빅뱅 지드래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진

8b36f1580862acb39b2e97027a96eabb_1734131482_3001.jpg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빅뱅 지드래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1월 14일부터 2024년 12월 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4,468,623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0,338,147개와 비교하면 20.0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되었다.

8b36f1580862acb39b2e97027a96eabb_1734131498_4819.jpg
 

2024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빅뱅 지드래곤,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라이즈 원빈,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빅뱅 대성, 빅뱅 태양, 방탄소년단 뷔, 샤이니 키, 슈퍼주니어 희철, 엑소 백현, 워너원 박지훈, 슈퍼주니어 규현, 샤이니 민호, 라이즈 소희, 세븐틴 준,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RM, 동방신기 최강창민, 워너원 김재환, 세븐틴 민규, 라이즈 성찬, 세븐틴 정한, 더보이즈 선우, 세븐틴 호시, 워너원 황민현, 방탄소년단 슈가, 더보이즈 현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5,990 미디어지수 1,380,505 소통지수 2,178,469 커뮤니티지수 2,390,3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85,3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426,896과 비교해보면 124.26% 상승했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3,066 미디어지수 708,553 소통지수 1,045,131 커뮤니티지수 1,929,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5,80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680,064와 비교해보면 44.99%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874 미디어지수 537,515 소통지수 1,517,645 커뮤니티지수 2,994,6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6,7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208,846과 비교해보면 25.85% 상승했다.​

4위, 라이즈 원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122 미디어지수 319,109 소통지수 595,481 커뮤니티지수 1,891,6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2,36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88,939와 비교해보면 99.02%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954 미디어지수 355,808 소통지수 909,342 커뮤니티지수 1,276,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1,88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91,599와 비교해보면 48.12% 상승했다.​

8b36f1580862acb39b2e97027a96eabb_1734131514_793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0,338,147개와 비교하면 20.0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67% 상승, 브랜드이슈 28.25% 상승, 브랜드소통 7.33% 상승, 브랜드확산 19.4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컴백하다, 독보적이다, 변함없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홈스윗홈, 파워, 마마'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49%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분석은 2024년 11월 14일부터 2024년 12월 14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4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빅뱅 지드래곤,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라이즈 원빈,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빅뱅 대성, 빅뱅 태양, 방탄소년단 뷔, 샤이니 키, 슈퍼주니어 희철, 엑소 백현, 워너원 박지훈, 슈퍼주니어 규현, 샤이니 민호, 라이즈 소희, 세븐틴 준,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RM, 동방신기 최강창민, 워너원 김재환, 세븐틴 민규, 라이즈 성찬, 세븐틴 정한, 더보이즈 선우, 세븐틴 호시, 워너원 황민현, 방탄소년단 슈가, 더보이즈 현재, 비투비 임현식, 더보이즈 주연, NCT 도영, 세븐틴 원우, 샤이니 태민, 세븐틴 우지, 동방신기 유노윤호, 투어스 신유, NCT 재현, 세븐틴 승관, 엔하이픈 성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위너 송민호, 하이라이트 윤두준, 라이즈 앤톤, 샤이니 온유, 에이티즈 산, 엑소 수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비투비 이민혁, 더보이즈 에릭, 세븐틴 조슈아, 워너원 옹성우, 슈퍼주니어 시원, 세븐틴 에스쿱스, NCT 마크, 세븐틴 도겸, 라이즈 은석, 엔하이픈 선우, 투어스 도훈, 몬스타엑스 민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스트레이키즈 현진, 엔하이픈 정원, 위너 김진우, 더보이즈 영훈, 하이라이트 양요섭, 엔하이픈 제이, 엔하이픈 희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세븐틴 디노, 비투비 이창섭, 워너원 라이관린, 세븐틴 버논, 비투비 서은광, NCT 해찬,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엔하이픈 니키, 갓세븐 진영, 세븐틴 디에잇, 더보이즈 큐, NCT 시온, 라이즈 쇼타로, 하이라이트 이기광, NCT 유우시, NCT 정우, 에이티즈 홍중,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NCT 재민, NCT 료, 워너원 배진영, NCT 태용, 위너 강승윤, NCT 리쿠, NCT 재희, 엔하이픈 제이크, 위너 이승훈, NCT 사쿠야, 에이티즈 종호 이다.

Total 4,82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829 06-01
4824 05-31
4823 05-30
4822 05-30
4821 05-30
4820 05-30
4819 05-29
4818 05-28
4817 05-28
4816 05-28
4815 05-28
4814 05-27
4813 05-27
4812 05-27
4811 05-27
4810 05-27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대구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5년 0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추영우 2위 이준혁 3위 차주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추성훈 2위 손흥민 3위 이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준혁 3위 추영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준혁 2위 추영우 3위 이정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