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전자유통점 브랜드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2-10 17:59

본문

b29d96e209f21e8bc13094594093a415_1733821129_9719.jpg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11월 11일부터 2024년 12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2,722,2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13,694개와 비교해보면 17.85%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은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채널 강화와 프리미엄 가전 판매로 승부를 걸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

b29d96e209f21e8bc13094594093a415_1733821136_8221.jpg
 


2024년 12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롯데하이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591 미디어지수 141,584 소통지수 345,718 커뮤니티지수 163,572 사회공헌지수 87,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8,45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11,730과 비교해보면 27.50% 하락했다.​

2위, 전자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511 미디어지수 92,179 소통지수 257,088 커뮤니티지수 209,908 사회공헌지수 33,5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6,2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52,947과 비교해보면 3.55% 하락했다.​

3위, LG전자베스트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853 미디어지수 122,721 소통지수 159,125 커뮤니티지수 110,319 사회공헌지수 12,4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9,49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97,216과 비교해보면 24.80% 하락했다.​

4위, 삼성스토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783 미디어지수 44,169 소통지수 108,616 커뮤니티지수 104,626 사회공헌지수 17,9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1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51,801과 비교해보면 6.11% 하락했다.​

b29d96e209f21e8bc13094594093a415_1733821143_122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하이마트 ( 대표 남창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자유통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13,694개와 비교하면 17.8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57% 하락, 브랜드이슈 0.61% 상승, 브랜드소통 12.30% 하락, 브랜드확산 42.79% 하락, 브랜드공헌 1.5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1월 11일부터 2024년 12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한 전자유통점 브랜드는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