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2-10 17:56

본문

b29d96e209f21e8bc13094594093a415_1733820952_8266.jpg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11일부터 2024년 12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638,1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465,089개와 비교하면 7.1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b29d96e209f21e8bc13094594093a415_1733820960_5506.jpg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순위는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삼성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KB라이프생명, D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IA생명, 아이엠라이프 순이었다.

1위,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422 미디어지수 450,616 소통지수 597,318 커뮤니티지수 640,951 사회공헌지수 233,579 CEO지수 229,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4,0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153,394와 비교해보면 14.57% 하락했다.​

2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807 미디어지수 433,836 소통지수 477,090 커뮤니티지수 566,234 사회공헌지수 230,658 CEO지수 188,5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7,16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093,968과 비교해보면 2.06% 상승했다.​

3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704 미디어지수 310,076 소통지수 403,512 커뮤니티지수 457,078 사회공헌지수 235,026 CEO지수 304,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0,84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73,046과 비교해보면 13.76% 상승했다.​

4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078 미디어지수 233,616 소통지수 438,272 커뮤니티지수 450,937 사회공헌지수 149,925 CEO지수 199,7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1,60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61,321과 비교해보면 6.64% 상승했다.​

5위, 흥국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878 미디어지수 223,902 소통지수 508,380 커뮤니티지수 576,691 사회공헌지수 82,660 CEO지수 75,0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8,5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37,871과 비교해보면 65.58% 상승했다.​

b29d96e209f21e8bc13094594093a415_1733820967_9074.jpg
b29d96e209f21e8bc13094594093a415_1733820974_642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465,089개와 비교하면 7.1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13% 상승, 브랜드이슈 3.49% 상승, 브랜드소통 15.11% 상승, 브랜드확산 2.61% 하락, 브랜드공헌 11.55% 상승, CEO평가 12.3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삼성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KB라이프생명, D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IA생명, 아이엠라이프를 분석하였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