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투어스, 2위 QWER, 3위 아일릿

f45880fe952df5c424a59501e77d6f9a_1733170883_6621.jpg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투어스 2위 QWER 3위 아일릿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1월 3일부터 2024년 12월 3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798,063개를 추출했다. 지난 11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701,590개와 비교하면 6.15%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3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f45880fe952df5c424a59501e77d6f9a_1733170893_4373.jpg
 

​2024년 12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투어스, QWER, 아일릿, 베이비몬스터, 라이즈, 트리플에스, 미야오, 이즈나, 제로베이스원, 보이넥스트도어, 키스오브라이프, 캣츠아이, 세이마이네임, 유니스, 영파씨, 나우어데이즈, 캔디샵, 버비, 리센느, 더윈드, 아르테미스, 배드빌런, 빅오션, 넥스지, 오드유스, 니쥬, 호라이즌, 지니어스, 판타지보이즈, 에잇턴 순으로 분석됐다.​​

1위, 투어스 ( 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852 미디어지수 228,317 소통지수 823,646 커뮤니티지수 735,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0,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87,910과 비교해보면 41.29% 상승했다.​

2위, QWER ( 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884 미디어지수 280,137 소통지수 504,457 커뮤니티지수 520,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5,6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53,903과 비교해보면 23.27% 상승했다.​

3위, ​아일릿 ( 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444 미디어지수 205,965 소통지수 581,824 커뮤니티지수 495,4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7,6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50,097과 비교해보면 37.86% 상승했다.​

4위, 베이비몬스터 ( 루카, 파리타, 아사, 아현, 라미, 로라, 치키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082 미디어지수 288,703 소통지수 412,917 커뮤니티지수 202,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9,95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11,113과 비교해보면 5.88% 하락했다.​

5위, 라이즈 (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소희, 앤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864 미디어지수 115,303 소통지수 293,223 커뮤니티지수 265,6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7,0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70,921과 비교해보면 0.44% 하락했다.​

f45880fe952df5c424a59501e77d6f9a_1733170904_365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2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투어스 ( 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701,590개와 비교하면 6.1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2% 하락, 브랜드이슈 14.04% 하락, 브랜드소통 4.22% 상승, 브랜드확산 11.4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2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투어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훈훈하다, 심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 마지막 축제, 서태지와 아이들'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86%를 기록했다”라고 덧붙였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분석에서는 투어스, QWER, 아일릿, 베이비몬스터, 라이즈, 트리플에스, 미야오, 이즈나, 제로베이스원, 보이넥스트도어, 키스오브라이프, 캣츠아이, 세이마이네임, 유니스, 영파씨, 나우어데이즈, 캔디샵, 버비, 리센느, 더윈드, 아르테미스, 배드빌런, 빅오션, 넥스지, 오드유스, 니쥬, 호라이즌, 지니어스, 판타지보이즈, 에잇턴, 파우, 트레이서, 에이트, 어센트, 로스트, 에이디야, 다이몬, 이븐, 엔싸인, 노매드, 수피아, 프림로즈, 비브, 싸이커스, 캐치더영, 라임라잇, 위치스, 유니코드, 비웨이브, 휘브 를 분석하였다.​

Total 4,387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387 01-19
4386 01-18
4385 01-18
4384 01-18
4383 01-18
4382 01-18
4381 01-16
4380 01-16
4379 01-16
4378 01-16
4377 01-16
4376 01-15
4375 01-15
4374 01-15
4373 01-15
4372 01-15
4371 01-14
4370 01-14
4369 01-14
4368 01-1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