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변우석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30일부터 2024년 11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319,855,23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2,938,351개와 비교하면 17.1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되었다.
2024년 11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변우석, 임영웅, 방탄소년단, 손흥민, 세븐틴, 김태리, 김도영, 유재석, 차은우, 에스파, 아이브, 빅뱅, 데이식스, 비비, 트와이스, 마동석, 김종국, 이대호, 김수현, 샤이니, 이영지, 백종원, 강다니엘,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손석구, 르세라핌, 박지성,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642 미디어지수 3,067,771 소통지수 3,535,178 커뮤니티지수 12,549,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65,64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63,988과 비교해보면 152.01% 상승했다.
2위,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130 미디어지수 1,772,907 소통지수 2,992,041 커뮤니티지수 2,918,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29,41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171,817과 비교해보면 92.47% 상승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827,480 미디어지수 1,573,037 소통지수 2,709,974 커뮤니티지수 2,554,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65,0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256,717과 비교해보면 5.63%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034 미디어지수 2,188,944 소통지수 2,527,360 커뮤니티지수 2,567,6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86,96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570,457과 비교해보면 34.40% 상승했다.
5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14,231 미디어지수 1,563,664 소통지수 1,845,259 커뮤니티지수 2,698,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21,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869,237과 비교해보면 19.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 브랜드는 로제의 아파트가 글로벌 신드롬을 만들어내면서 새로운 지표를 만들어내고 있다. 2위 변우석 브랜드는 광고모델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강력한 에너지를 보여주고 있다. 3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모든 콘서트를 전석 매진 기록하면서 여지껏 보지 못한 티켓 파워를 입증시켰다. 이어 4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개인 활동속에서 팬덤 아미들의 탄탄한 결속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 5위 손흥민 브랜드는 꾸준한 성적을 기록하면서 또 하나의 레전드로 만들어지고 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11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2,938,351개와 비교하면 17.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3% 하락, 브랜드이슈 6.27% 상승, 브랜드소통 21.38% 상승, 브랜드확산 24.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블랙핑크, 변우석, 임영웅, 방탄소년단, 손흥민, 세븐틴, 김태리, 김도영, 유재석, 차은우, 에스파, 아이브, 빅뱅, 데이식스, 비비, 트와이스, 마동석, 김종국, 이대호, 김수현, 샤이니, 이영지, 백종원, 강다니엘,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손석구, 르세라핌, 박지성, NCT, 레드벨벳, 류현진, 박진영, 박명수, 전현무, 더보이즈, 태연, 아이유, 김민재, 공유, 스트레이키즈, 엑소, 박신혜, 김연아, 화사, 이찬원, 소녀시대, 김종민, 조세호, 정해인, 영탁, 하하, 강호동, 엔하이픈, 이순재, 이상민, 라이즈, 슈퍼주니어, 김남길, 이정후, 박지현, 이병헌, 정은채, 기안84, 김병만, 김소연, 추신수, 김준수, QWER, 김동현, 김하성, 신동엽, 이정재, 송승헌, 성시경, 차승원, 김영철, 황희찬, 정우, 이세영, 박나래, 지창욱, 서장훈, 양현종, 김준호, 김지영, 장민호, 엔믹스, 송가인, 이제훈, 장동건, 김구라, 노홍철, 몬스타엑스, 오은영, 김숙, 안정환, 김희철, 벤, 하이키 순으로 분석되었다.
참여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평가지표로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소통지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량, 긍부정평가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커뮤니티지수
브랜드의 소비자 확산 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데이터의 확산량, 소비자 채널에서의 이슈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어워드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