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에스파 카리나, 3위 방탄소년단 진

f32121108b7664d571a5610483404016_1732739335_5223.jpg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에스파 카리나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0월 28일부터 2024년 11월 28일까지 1,73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85,634,868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빅데이터 167,590,809개와 비교하면 10.7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f32121108b7664d571a5610483404016_1732739352_8369.jpg
 

2024년 1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카리나, 방탄소년단 진, 빅뱅 지드래곤,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장원영, 아스트로 차은우, 에스파 윈터, 소녀시대 태연, 아이브 안유진, 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아이린, 방탄소년단 정국, 세븐틴 준, 블랙핑크 리사, 세븐틴 민규, 샤이니 키, 세븐틴 정한, 아이브 레이, 소녀시대 서현,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RM, 소녀시대 윤아, 세븐틴 원우, 레드벨벳 웬디, 엑소 백현, 아이브 이서, 더보이즈 주연, 더보이즈 현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3,146 미디어지수 2,953,976 소통지수 6,474,120 커뮤니티지수 7,370,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72,12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923,535와 비교해보면 303.61% 상승했다.​

2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815,538 미디어지수 1,819,570 소통지수 2,359,417 커뮤니티지수 2,931,3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5,8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025,559와 비교해보면 12.81%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518,548 미디어지수 1,351,189 소통지수 2,210,871 커뮤니티지수 3,102,5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83,20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926,009와 비교해보면 82.96% 상승했다.​

4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0,356 미디어지수 1,255,615 소통지수 1,850,812 커뮤니티지수 1,305,3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52,165로 분석됐다.

5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602 미디어지수 656,034 소통지수 1,980,806 커뮤니티지수 2,351,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31,2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893,903과 비교해보면 37.81% 하락했다.​

f32121108b7664d571a5610483404016_1732739367_557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67,590,809개와 비교하면 10.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45% 상승, 브랜드이슈 20.60% 상승, 브랜드소통 1.33% 상승, 브랜드확산 10.1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참여하다, 따뜻하다, 진솔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파트, 빌보드, 브루노마스'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6.90%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10월 28일부터 2024년 11월 28일까지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4년 1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순위는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카리나, 방탄소년단 진, 빅뱅 지드래곤,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장원영, 아스트로 차은우, 에스파 윈터, 소녀시대 태연, 아이브 안유진, 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아이린, 방탄소년단 정국, 세븐틴 준, 블랙핑크 리사, 세븐틴 민규, 샤이니 키, 세븐틴 정한, 아이브 레이, 소녀시대 서현,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RM, 소녀시대 윤아, 세븐틴 원우, 레드벨벳 웬디, 엑소 백현, 아이브 이서, 더보이즈 주연, 더보이즈 현재, 레드벨벳 슬기, 에스파 닝닝, 레드벨벳 조이, 에스파 지젤, 워너원 강다니엘, 트와이스 나연, 아이브 리즈, 세븐틴 우지, 엔믹스 설윤, 오마이걸 승희, 레드벨벳 예리, 아이브 가을, 세븐틴 에스쿱스, 세븐틴 조슈아, 소녀시대 유리, 여자아이들 소연, 트와이스 미나, 오마이걸 유아, 시그니처 지원,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규현, 슈퍼주니어 희철, 르세라핌 김채원, 세븐틴 도겸, 오마이걸 아린, 샤이니 민호, 샤이니 태민, 세븐틴 승관, 라이즈 원빈, 소녀시대 수영, 오마이걸 미미, 더보이즈 선우, NCT 재현, 트와이스 지효, 트와이스 정연, 슈퍼주니어 시원, NCT 마크, 빅뱅 태양, 오마이걸 효정, 르세라핌 카즈하, 르세라핌 사쿠라, 세븐틴 호시, 라이즈 앤톤, 르세라핌 홍은채, NCT 도영, 샤이니 온유,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 ITZY 유나, 다이아 정채연, ITZY 류진, ITZY 예지, 빅뱅 대성, 마마무 화사, 하이라이트 윤두준, 라이즈 소희, 엔믹스 해원, ITZY 채령, 비투비 이민혁, 워너원 박지훈, 비투비 임현식, 동방신기 유노윤호, ITZY 리아, 위너 송민호, 에이비식스 이대휘, 아일릿 원희, 라이즈 성찬,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김재환, 위너 김진우, 워너원 옹성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4,26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269 12-12
4268 12-12
4267 12-12
4266 12-12
4265 12-12
4264 12-11
4263 12-11
4262 12-11
4261 12-11
4260 12-11
4259 12-10
4258 12-10
4257 12-10
4256 12-10
4255 12-10
4254 12-09
4253 12-09
4252 12-09
4251 12-09
4250 12-0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