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23일부터 2024년 11월 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6,300,8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10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8,612,874개와 비교하면 1.95%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4년 11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임영웅, 방탄소년단, 에스파, 아이브, 세븐틴, 데이식스, 박진영, 비비, (여자)아이들, 빅뱅, 트와이스, QWER, 아일릿, 르세라핌, 영탁, 이찬원, 피프티피프티, 조용필, 투어스, 레드벨벳, 태연, 아이유, 싸이, 베이비몬스터, 강다니엘, 이영지, NCT, 박재범, 엑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2,284 미디어지수 1,094,118 소통지수 3,757,428 커뮤니티지수 5,850,2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54,1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986,163과 비교해보면 42.17%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5,852 미디어지수 1,916,663 소통지수 2,525,285 커뮤니티지수 2,229,2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67,00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250,566과 비교해보면 25.86%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4,978 미디어지수 1,140,202 소통지수 1,840,902 커뮤니티지수 2,882,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68,29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532,322와 비교해보면 11.50% 상승했다.
4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907 미디어지수 1,096,625 소통지수 1,880,182 커뮤니티지수 1,454,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5,5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037,416과 비교해보면 20.26% 상승했다.
5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532 미디어지수 1,253,093 소통지수 1,586,184 커뮤니티지수 1,660,9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8,78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998,972와 비교해보면 20.2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8,612,874개와 비교하면 1.9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7% 하락, 브랜드이슈 9.29% 하락, 브랜드소통 0.30% 하락, 브랜드확산 5.9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개인 멤버 활동에서 신드롬 인기를 만들고 있는 블랙핑크 브랜드가 1위, 팬덤과 함께 하는 멀티테이너 활동으로 임영웅 브랜드는 2위, 글로벌 아미들의 관심이 다시 결집시키고 있는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3위가 되었다. 음원에서 연이어 히트시키는 에스파 브랜드는 4위, 다양한 채널에서 긍정적 아이콘이 된 아이브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다.
2024년 11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10월 23일부터 2024년 11월 23일까지의 블랙핑크, 임영웅, 방탄소년단, 에스파, 아이브, 세븐틴, 데이식스, 박진영, 비비, (여자)아이들, 빅뱅, 트와이스, QWER, 아일릿, 르세라핌, 영탁, 이찬원, 피프티피프티, 조용필, 투어스, 레드벨벳, 태연, 아이유, 싸이, 베이비몬스터, 강다니엘, 이영지, NCT, 박재범, 엑소, 조이, 잔나비, 소녀시대, 송가인, 벤, 장민호, 라이즈, 오마이걸, 성시경, 백현, 화사, 스테이씨, 바이브, 김준수, 정동원, 백지영, 이수, 적재, 지코, 박효신, 프로미스나인, 헤이즈, 장윤정, 윤하, 우디, 이승윤, 김희재, 최예나, 백예린, 청하, 이홍기, 존박, 박창근, 케플러, 장범준, 이무진, 경서, 나훈아, 정은지, 다비치, 마마무, Crush, 하이라이트, 카더가든, 기리보이, ITZY, 폴킴, 태일, 박혜원, 산들, 임한별, 케이시, 볼빨간사춘기, 펀치, 이채연, 김필, 디셈버, 정승환, 송민호, 멜로망스, 허각, SG워너비, 권진아, 양다일, 악동뮤지션, 이솔로몬, 이하이, 이예준, 황치열, 호미들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참여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평가지표로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소통지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량, 긍부정평가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커뮤니티지수
브랜드의 소비자 확산 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데이터의 확산량, 소비자 채널에서의 이슈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대구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어워드

2025년 0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추영우 2위 이준혁 3위 차주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추성훈 2위 손흥민 3위 이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준혁 3위 추영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준혁 2위 추영우 3위 이정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