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리조트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하이원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1-20 00:31

본문

f602cb9633aa3f1f963f171682f8b4fb_1732030262_3138.jpg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하이원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 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 중에서 한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곤지암리조트, 롯데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 알펜시아 리조트, 리솜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금호리조트, 웰리힐리파크, 모나용평, 무주덕유산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파인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4년 10월 20일부터 2024년 11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426,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85,573개와 비교하면 2.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f602cb9633aa3f1f963f171682f8b4fb_1732030269_8187.jpg
 


2024년 11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곤지암리조트, 롯데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 알펜시아 리조트, 리솜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금호리조트, 웰리힐리파크, 모나용평, 무주덕유산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파인리조트 순이었다.

1위,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479 미디어지수 310,530 소통지수 493,222 커뮤니티지수 550,805 사회공헌지수 90,12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1,15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06,586과 비교해보면 7.94% 하락했다.​

2위, 하이원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189 미디어지수 411,291 소통지수 356,332 커뮤니티지수 390,081 사회공헌지수 51,2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2,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93,261과 비교해보면 25.51% 상승했다.​

3위, 곤지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107 미디어지수 245,109 소통지수 290,436 커뮤니티지수 492,575 사회공헌지수 33,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0,9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18,473과 비교해보면 1.84% 상승했다.​

4위, 롯데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24 미디어지수 328,039 소통지수 369,755 커뮤니티지수 401,510 사회공헌지수 72,2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6,87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51,145와 비교해보면 22.84% 하락했다.​

5위, 켄싱턴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92,063 미디어지수 150,862 소통지수 173,747 커뮤니티지수 333,665 사회공헌지수 15,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5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16,646과 비교해보면 6.25% 하락했다.​

f602cb9633aa3f1f963f171682f8b4fb_1732030282_5761.jpg
f602cb9633aa3f1f963f171682f8b4fb_1732030287_941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리조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리조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85,573개와 비교하면 2.4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9% 하락, 브랜드이슈 7.59% 상승, 브랜드소통 6.18% 상승, 브랜드확산 10.96% 하락, 브랜드공헌 1.8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조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10월 20일부터 2024년 11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