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빽다방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1-06 05:51

본문

61f41af86cd09b6fd7dbe839bfe2680f_1730839859_4747.jpg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빽다방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4년 10월 7일부터 2024년 11월 7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720,8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325,071개와 비교해보면 9.2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61f41af86cd09b6fd7dbe839bfe2680f_1730839867_1968.jpg
 


2024년 11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빽다방, 컴포즈커피,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파스쿠찌, 커피빈, 폴바셋, 더벤티, 할리스, 하삼동커피, 엔제리너스, 매머드커피, 감성커피, 달콤커피, 커피베이, 탐앤탐스, 카페베네, 커피에반하다, 커피나무, 드롭탑, 커피스미스, 커피명가, 더카페, 만랩커피, 셀렉토커피, 커피마마, 토프레소, 빈스빈스, 그라찌에, 전광수커피, 카페보니또, 더착한커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3,997 미디어지수 853,834 소통지수 919,556 커뮤니티지수 845,121 사회공헌지수 74,2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6,71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512,977과 비교해보면 26.23% 하락했다.​

2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900 미디어지수 390,060 소통지수 358,012 커뮤니티지수 496,575 사회공헌지수 44,1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3,65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94,284와 비교해보면 1.88% 상승했다.​

3위, 빽다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441,676 미디어지수 338,734 소통지수 263,413 커뮤니티지수 436,492 사회공헌지수 16,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6,4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55,011과 비교해보면 19.23% 상승했다.​

4위,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65,259 미디어지수 148,770 소통지수 446,924 커뮤니티지수 347,630 사회공헌지수 13,2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1,82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88,611과 비교해보면 2.39% 상승했다.​

5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26,020 미디어지수 220,019 소통지수 418,033 커뮤니티지수 313,525 사회공헌지수 20,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7,72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27,276과 비교해보면 20.25% 하락했다.​

61f41af86cd09b6fd7dbe839bfe2680f_1730839873_567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325,071개와 비교하면 9.2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52% 하락, 브랜드이슈 6.40% 상승, 브랜드소통 12.87% 하락, 브랜드확산 9.63% 하락, 브랜드공헌 50.4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10월 7일부터 2024년 11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