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CEO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LG 구광모, 3위 교보생명…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1-06 05:47

본문

61f41af86cd09b6fd7dbe839bfe2680f_1730839657_659.jpg
 

CEO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LG 구광모 3위 교보생명 신창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4년 10월 7일부터 2024년 11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143,79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11,798개와 비교하면 0.7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61f41af86cd09b6fd7dbe839bfe2680f_1730839663_5483.jpg
 


​2024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구광모, 신창재, 이재용, 박현주, 신동빈, 이재현, 함영주, 황병우, 장인화, 이중근, 김영섭, 최태원, 정지선, 박정원, 조원태, 서경배, 정몽준, 장형진, 양종희, 조현준, 서정진, 이명희, 조양래, 방준혁, 김남정, 박문덕, 허태수, 이해진, 정몽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15,874 소통지수 457,250 커뮤니티지수 955,1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8,27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26,201과 비교해보면 11.47% 하락했다.​

2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3,673 소통지수 255,546 커뮤니티지수 573,0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2,26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46,379와 비교해보면 104.37% 상승했다.​

3위, 교보생명 신창재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17,087 소통지수 228,905 커뮤니티지수 336,4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2,4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3,153과 비교해보면 847.26% 상승했다.​

4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40,180 소통지수 167,324 커뮤니티지수 127,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15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47,724와 비교해보면 53.37% 하락했다.​

5위, 미래에셋 박현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2,417 소통지수 181,175 커뮤니티지수 193,1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6,72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3,245와 비교해보면 28.49% 상승했다.​

61f41af86cd09b6fd7dbe839bfe2680f_1730839670_72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11,798개와 비교하면 0.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0.41% 상승, 브랜드소통 0.11% 상승, 브랜드확산 1.7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4년 10월 7일부터 2024년 11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143,796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하였다.

2024년 1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정의선, 구광모, 신창재, 이재용, 박현주, 신동빈, 이재현, 함영주, 황병우, 장인화, 이중근, 김영섭, 최태원, 정지선, 박정원, 조원태, 서경배, 정몽준, 장형진, 양종희, 조현준, 서정진, 이명희, 조양래, 방준혁, 김남정, 박문덕, 허태수, 이해진, 정몽규, 이웅열, 박찬구, 빈대인, 구자열, 김홍국, 장세주, 이호진, 이석준, 김남호, 강호동, 이우현, 김남구, 김상열, 임종룡, 김승연, 우오현, 조남호, 조정호, 유경선, 박성수, 김기홍, 정몽진, 윤세영, 정몽원, 이준용, 정창선, 조동길, 이순형, 김범수, 이만득 이다.

2024년 1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LG, 교보생명, 삼성, 미래에셋, 롯데, CJ, 하나금융, DGB금융, 포스코, 부영, KT, SK, 현대백화점, 두산, 한진, 아모레퍼시픽, HD현대중공업, 영풍, KB금융, 효성, 셀트리온, 신세계, 한국타이어, 넷마블, 동원, 하이트진로, GS, 네이버, HDC현대산업개발, 코오롱, 금호석유화학, BNK금융, LS, 하림, 동국제강, 태광, NH농협금융, DB, 농협, OCI, 한국투자금융, 호반건설, 우리금융, 한화, SM, HJ중공업, 메리츠금융, 유진, 이랜드, JB금융, KCC, 태영, 한라, 대림, 중흥건설, 한솔, 세아, 카카오, 삼천리 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