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올리브영, 2위 스킨푸드, 3위 이니스프리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1-06 04:31본문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스킨푸드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10월 6일부터 2024년 11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221,2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31,212개와 비교해보면 30.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4년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뛰드하우스, 더샘,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8,530 미디어지수 1,366,391 소통지수 1,403,929 커뮤니티지수 1,365,177 사회공헌지수 13,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7,93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953,529와 비교해보면 9.58% 상승했다.
2위, 스킨푸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26,600 미디어지수 283,199 소통지수 826,260 커뮤니티지수 794,744 사회공헌지수 8,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9,34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76,663과 비교해보면 411.76% 상승했다.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080 미디어지수 124,039 소통지수 700,298 커뮤니티지수 795,060 사회공헌지수 13,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0,38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61,662와 비교해보면 3.90% 상승했다.
4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770 미디어지수 73,245 소통지수 777,421 커뮤니티지수 677,360 사회공헌지수 6,5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2,3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83,436과 비교해보면 3.72% 상승했다.
5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230 미디어지수 166,302 소통지수 318,257 커뮤니티지수 540,760 사회공헌지수 6,0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1,61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04,047과 비교해보면 25.1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31,212개와 비교하면 30.1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22% 상승, 브랜드이슈 44.14% 상승, 브랜드소통 42.00% 상승, 브랜드확산 25.31% 상승, 브랜드공헌 3.4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10월 6일부터 2024년 11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