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신용카드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삼성카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1-06 04:27

본문

1133683d32c6b9e276d9dc9720d41838_1730834843_4558.jpg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6일부터 2024년 11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48,4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52,832개와 비교하면 0.0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1133683d32c6b9e276d9dc9720d41838_1730834850_1137.jpg
 


2024년 11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1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12,101 미디어지수 748,678 소통지수 802,861 커뮤니티지수 932,858 사회공헌지수 299,397 CEO지수 232,7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8,64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43,382와 비교해보면 2.22% 상승했다.​

2위, KB국민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845,282 미디어지수 731,066 소통지수 427,415 커뮤니티지수 311,158 사회공헌지수 265,646 CEO지수 144,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5,2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06,239와 비교해보면 2.89% 하락했다.​

3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448 미디어지수 434,977 소통지수 549,825 커뮤니티지수 663,857 사회공헌지수 152,603 CEO지수 47,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6,24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83,530과 비교해보면 2.04% 상승했다.​

4위,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66,797 미디어지수 446,884 소통지수 453,078 커뮤니티지수 432,875 사회공헌지수 105,836 CEO지수 91,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7,16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88,152와 비교해보면 7.10% 하락했다.​

5위, 하나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461,665 미디어지수 605,446 소통지수 435,583 커뮤니티지수 540,565 사회공헌지수 320,568 CEO지수 42,8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6,64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21,996과 비교해보면 4.57% 하락했다.​

1133683d32c6b9e276d9dc9720d41838_1730834856_2767.jpg
1133683d32c6b9e276d9dc9720d41838_1730834861_685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카드 ( 대표 김데이비드덕환, 정태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52,832개와 비교하면 0.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5% 하락, 브랜드이슈 1.71% 하락, 브랜드소통 15.86% 상승, 브랜드확산 3.46% 하락, 브랜드공헌 0.59% 상승, CEO평가 0.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4년 11월 신용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하였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