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1-04 12:06

본문

3617890f010fdf472e3bf01b6cf07be0_1730689552_6988.jpg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4년 10월 5일부터 2024년 11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96,5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320,806개와 비교하면 6.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3617890f010fdf472e3bf01b6cf07be0_1730689562_603.jpg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KG모빌리티, 한국지엠, 르노코리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7,328 미디어지수 990,883 소통지수 920,944 커뮤니티지수 820,824 사회공헌지수 261,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1,10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190,604와 비교해보면 4.04% 하락했다.​

2위, 기아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610,546 미디어지수 755,951 소통지수 1,001,130 커뮤니티지수 1,290,599 사회공헌지수 246,5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4,72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22,641과 비교해보면 7.53% 하락했다.​

3위, KG모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73,937 미디어지수 127,275 소통지수 119,570 커뮤니티지수 98,206 사회공헌지수 49,4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8,4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28,531과 비교해보면 25.47% 하락했다.​

4위, 한국지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09 미디어지수 62,875 소통지수 38,305 커뮤니티지수 46,325 사회공헌지수 17,2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71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8,628과 비교해보면 1.63% 하락했다.​

5위, 르노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98 미디어지수 22,466 소통지수 26,502 커뮤니티지수 37,294 사회공헌지수 12,2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5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0,402와 비교해보면 26.04% 상승했다.​

3617890f010fdf472e3bf01b6cf07be0_1730689570_972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20,806개와 비교하면 6.7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21% 하락, 브랜드이슈 13.56% 하락, 브랜드소통 9.80% 상승, 브랜드확산 0.77% 상승, 브랜드공헌 1.1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0월 5일부터 2024년 11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