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홈쇼핑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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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11-03 21:05본문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4년 10월 4일부터 2024년 11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561,6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870,740개보다 3.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4년 11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순이었다.
1위,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334,491 미디어지수 331,065 소통지수 415,891 커뮤니티지수 500,791 사회공헌지수 351,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3,6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72,441과 비교해보면 1.97% 하락했다.
2위,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733 미디어지수 264,245 소통지수 378,320 커뮤니티지수 363,302 사회공헌지수 528,3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4,9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11,705와 비교해보면 1.36% 상승했다.
3위,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546 미디어지수 292,486 소통지수 345,180 커뮤니티지수 344,434 사회공헌지수 219,5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7,20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31,151과 비교해보면 2.69% 하락했다.
4위, 홈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105 미디어지수 132,429 소통지수 176,028 커뮤니티지수 325,696 사회공헌지수 380,5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1,81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37,631과 비교해보면 25.74% 하락했다.
5위, G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698 미디어지수 223,854 소통지수 301,140 커뮤니티지수 143,380 사회공헌지수 194,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4,08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09,762와 비교해보면 10.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홈쇼핑 ( 대표 정교선, 한광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870,740개와 비교하면 3.1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95% 하락, 브랜드이슈 1.73% 하락, 브랜드소통 12.56% 하락, 브랜드확산 4.91% 하락, 브랜드공헌 6.2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TV홈쇼핑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10월 4일부터 2024년 11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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