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모바일뱅킹 브랜드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아이엠뱅크 모바일뱅킹, …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1-03 21:00본문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아이엠뱅크 모바일뱅킹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10월 4일부터 2024년 11월 4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5,988,0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6,061,878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4년 11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순위는 농협, 아이엠뱅크,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한국산업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수협,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한국시티은행 모바일뱅킹 순이었다.
1위, 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761 미디어지수 283,497 소통지수 171,207 커뮤니티지수 172,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6,00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62,044와 비교해보면 27.79% 상승했다.
2위, 아이엠뱅크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239 미디어지수 239,030 소통지수 216,723 커뮤니티지수 109,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8,37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10,658과 비교해보면 11.23% 하락했다.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320,062 미디어지수 317,885 소통지수 33,755 커뮤니티지수 108,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0,53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00,020과 비교해보면 95.12% 상승했다.
4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271 미디어지수 226,225 소통지수 84,619 커뮤니티지수 76,4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6,55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30,143과 비교해보면 12.82% 하락했다.
5위,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280 미디어지수 142,934 소통지수 196,977 커뮤니티지수 81,3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7,5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13,881과 비교해보면 9.1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뱅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6,061,878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2% 상승, 브랜드이슈 1.25% 하락, 브랜드소통 10.48% 하락, 브랜드확산 4.3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1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0월 4일부터 2024년 11월 4일까지의 16개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