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채권추심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중앙신용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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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10-26 21:26본문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중앙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9월 28일부터 2024년 10월 28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094,3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781,823개와 비교하면 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4년 10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신용정보, SCI평가정보, 중앙신용정보, 미래신용정보, KB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NICE신용정보, SM신용정보, MG신용정보, 새한신용정보, IBK신용정보, F&U신용정보, BNK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KS신용정보, JM신용정보, OK신용정보, 아이엠신용정보, 다올신용정보, 에이엔디신용정보 순이었다.
1위,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829,992 미디어지수 288,582 소통지수 444,395 커뮤니티지수 393,292 사회공헌지수 56,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2,26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69,219와 비교해보면 15.07% 하락했다.
2위, SCI평가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486,401 미디어지수 181,727 소통지수 293,387 커뮤니티지수 70,920 사회공헌지수 40,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2,54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10,034와 비교해보면 23.93% 하락했다.
3위, 중앙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70,638 미디어지수 52,838 소통지수 289,468 커뮤니티지수 381,212 사회공헌지수 12,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15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17,885와 비교해보면 55.86% 상승했다.
4위, 미래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548 미디어지수 105,391 소통지수 80,399 커뮤니티지수 395,029 사회공헌지수 22,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5,27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15,993과 비교해보면 12.09% 하락했다.
5위, KB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74 미디어지수 48,051 소통지수 326,329 커뮤니티지수 365,075 사회공헌지수 8,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6,40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98,145와 비교해보면 97.5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신용정보 ( 대표 윤태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채권추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781,823개와 비교하면 7.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03% 하락, 브랜드이슈 12.78% 하락, 브랜드소통 2.23% 하락, 브랜드확산 4.14% 상승, 브랜드공헌 7.9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0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9월 28일부터 2024년 10월 28일까지의 23개 채권추심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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