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채권추심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중앙신용정보

476447f2cd365422813d42f4c8654975_1729945542_6837.jpg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중앙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9월 28일부터 2024년 10월 28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094,3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781,823개와 비교하면 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476447f2cd365422813d42f4c8654975_1729945548_8229.jpg
 


2024년 10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신용정보, SCI평가정보, 중앙신용정보, 미래신용정보, KB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NICE신용정보, SM신용정보, MG신용정보, 새한신용정보, IBK신용정보, F&U신용정보, BNK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KS신용정보, JM신용정보, OK신용정보, 아이엠신용정보, 다올신용정보, 에이엔디신용정보 순이었다.

1위,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829,992 미디어지수 288,582 소통지수 444,395 커뮤니티지수 393,292 사회공헌지수 56,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2,26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69,219와 비교해보면 15.07% 하락했다.​

2위, SCI평가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486,401 미디어지수 181,727 소통지수 293,387 커뮤니티지수 70,920 사회공헌지수 40,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2,54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10,034와 비교해보면 23.93% 하락했다.​

3위, 중앙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70,638 미디어지수 52,838 소통지수 289,468 커뮤니티지수 381,212 사회공헌지수 12,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15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17,885와 비교해보면 55.86% 상승했다.​

4위, 미래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548 미디어지수 105,391 소통지수 80,399 커뮤니티지수 395,029 사회공헌지수 22,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5,27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15,993과 비교해보면 12.09% 하락했다.​

5위, KB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74 미디어지수 48,051 소통지수 326,329 커뮤니티지수 365,075 사회공헌지수 8,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6,40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98,145와 비교해보면 97.52% 상승했다.​

476447f2cd365422813d42f4c8654975_1729945555_643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신용정보 ( 대표 윤태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채권추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781,823개와 비교하면 7.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03% 하락, 브랜드이슈 12.78% 하락, 브랜드소통 2.23% 하락, 브랜드확산 4.14% 상승, 브랜드공헌 7.9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0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9월 28일부터 2024년 10월 28일까지의 23개 채권추심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4,117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113 07:05
4112 10-29
4111 10-29
4110 10-29
4109 10-29
4108 10-29
4107 10-28
4106 10-28
4105 10-28
4104 10-28
4103 10-27
4102 10-26
4101 10-26
4100 10-26
열람중 10-26
4098 10-26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